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 7.4

Cosmos·2023년 4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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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 매체 : 책

책이름 :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저자 : 이제민


본 내용은 해당 강의 내용을 공부하면서 정리한 글입니다.


7.4 탄알 생성기


  • 탄알 생성기를 제작하자.

  • 탄알 생성기는 랜덤한 시간 간격으로 탄알을 생성하고 플레이어를 향해 발사한다. 이들을 게임 월드의 네 방향 끝에 배치하겠다.

  • 탄알 생성기의 기능은 다음과 같다.

  • 붉은 원기둥 모양으로 생김

  • 랜덤한 시간 간격으로 탄알을 계속 생성

  • Bullet 프리팹을 원본으로 탄알을 생성

  • 플레이어를 향하도록 탄알을 생성


7.4.1. Bullet Spawner 게임 오브젝트 준비

  • 탄알 생성기가 될 게임 오브젝트를 만들고 배치하자.

  • Bullet Color 머티리얼을 씬 창의 Bullet Spawner 게임 오브젝트로 드래그&드롭


다음 강의에서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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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을 목적으로 공부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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