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회고] 9월 회고록

leecoder·2021년 9월 30일
0

회고

목록 보기
2/6
post-thumbnail

🌝 9월 배운 것들


react

  • sass, router, mock data, props, component, state, event

git

  • push, branch, repository, pr, code review

backend

  • node, API, express, database, MySQL, prisma, C.R.U.D, layerd pattern, 인증&인가

🤔 느낀 점


  정말 짧은 기간동안 정~~~말 많은 것들을 배웠다. 그나마 중간에 추석이라는 숨통이 있어서 버텼다고 할 수 있으려나? 9일 쉬는데 7일은 진짜 놀았다. 왜냐면 프로젝트 시작하면 정말 1도 놀지 못할 것 같았다...ㅠㅠ
펜션, 호텔, 본가를 다녀오고 양심상 노트북은 다 챙겨갔네😓
그 사이 다른분들은 미션 진도도 나가서 저 멀리 가있었음..ㅋㅋㅋㅋ(대단!)
노드까지 수업을 들으면서 모든 코드가 자바스크립트 기반이라는 점이 JS 기초가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추석 때 자바스크립트 강의만 주구장창 들었다. 그 다음 수업을 듣는데 전 보다는 확실히 나아졌다고 생각했다.
나는 성격 상 모든걸 미리 계획해놓고 차분히 천천히 하는 스타일이다. 그런데 수업 진도가 너무 빨라서 체할 거 같은 기분...ㅠㅠ 아직 못 씹었는데 음식을 너무 많이 주신다...ㅋㅋㅋ
근데 이거 20%도 안했을 거 같은 느낌이 드는디...

구글 검색 이미지

  미션 진행하면서 느낀건데 마치 파티던전에 들어가자 마자 보스몹한데 나만 쳐맞고 바로 죽은 기분이 든다. 다른분들은 그래도 렙이 높아서 피가 빨리 안닳는 듯 하다.(저 겜 안함여)
그래도 죽기 직전 나에게 피를 채워주는 멘토님과 몇몇 동기분들 덕에 어찌어찌 가고 있음...❤️‍🩹

  그리고 내적으로 바뀐점은 뭔가 개발하는 사람 기준으로 생각하게 되고 (이거 만드느라 진짜 힘들었겠다 or 이 기능 구현을 어찌 했는지 궁굼하다) 자꾸 문제를 찾아서 효율적으로 하고 싶어한다는 것이다.(이걸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 모르겠다 or 이렇게 바꾸면 더 좋을텐데 )

좋은 변화겠지..? 🌱


🛠 개선할 점


  • 정성 포스팅이 귀찮아서 안한 것 같다.
    ⚙️ 복습이 필요한 부분 & 중요한 부분 대충이라도 포스팅하기!🔖
  • 인강만 듣고 실습이 부족한 것 같다.
    ⚙️ 코딩 많이 하기!👩🏻‍💻
  • 멘토님이 두 번씩 물어본다.
    ⚙️ 주어 쓰기!...주어를 생략하고 말하더라..🙊
  • 너무 놀았다.
    ⚙️ 덜 놀기!🎉

🔅 다가올 10월이 기대 된다!

profile
Generalist.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