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벤트란
2. 이벤트 처리하기
DOM의 이벤트
- 이벤트의 이름을 모두 소문자로 표기
- 이벤트의 처리할 함수를 문자열로 전달
리액트의 이벤트
- 이벤트의 이름을 카멜 표기법으로 표기
- 이벤트를 처리할 함수를 그대로 전달
이벤트 핸들러
- 이벤트가 발생했을때 해당 이벤트를 처리하는 함수
- 이벤트 리스너라고 부르기도함
- 클래스 컴포넌트
: 클래스의 함수로 정의하고 생성자에서 바인딩해서 사용
: 클래스 필드 문법도 사용가능
- 함수 컴포넌트
: 함수안에 함수로 정의하거나 arrow function을 사용해서 정의
3. Arguments 전달하기
Argument란:
- 함수에 전달한 데이터
- 파라미터 또는 매개변수라고 부르기도 함
클래스 컴포넌트
- arrow function을 사용하거나 Function.prototype.bind를 사용해서 전달
함수 컴포넌트
- 이벤트 핸들러 호출 시 원하는 순서대로 매개변수를 넣어서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