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TIL:복습

THOM the 개발자 어린이·2021년 4월 10일
0

HTML

  1. 내가 이해한 HTML
  2. 내가 이애한 WEB의 구성
  3. 내가 사용 가능한 태그(명령어)
  4. 소감


1.내가 이해한 HTML

HTML은 Hyper Text Marked up Lanugage을 줄임말이다. 그리고 이 HTML은 Web에서 사용하는 언어(language)중 하나다.

2.내가 이해한 Web의 구성

WEB은 프로그램이라는 큰 카테고리안에 Application, App, Web page, Web site로 불린다. 하지만 Application, App 경우는 보편적으로 불리기에... Web page가 Web의 기본이며.이 Web page가 일부가 쌓여서 모이면 web site라고 불린다. Web page를 구성하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HTML, CSS, 그리고 Javascript가 필요하며. 이 언어들을 이용해서 개발자들은 고객의 needs에 맞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3. 내가 사용 가능한 명령어

현재 내가 사용할 수 있는 명령어 혹은 태그들은 하기와 같이 기술 한다. 현재 블로그에서는 꺽쇄괄로 사용시 게시판글이 명령어로 인식함으로 단어만 기술 했다.

    HTML

  1. h1, /h1 (1~6)
  2. ol, /ol
  3. li, /li
  4. p, /p
  5. br
  6. u, /u
  7. strong, /strong
  8. span, /span
    CSS

  1. style="margin-top: 40px;"
  2. style="margin-bottom: 40px;"
  3. style="font-size: 24px"

4. 소감

여기까지가 생활코딩을 통해 내가 배운 내역들이다. 지금까지 작성하는데는 html명령어를 가지고 작성했다. 기분이 묘하고 신기하다.지금부터 시작이니깐 즐거운 마음을 유지한체 겸허하게 행동하자!!!

<p style="margin-bottom:40px;"> 1.내가 이해한 HTML<br><br>HTML은 <strong>Hyper Text Marked up Lanugage</strong>을 줄임말이다.
그리고 이 HTML은 Web에서 사용하는 <u>언어(language)</u>중 하나다.</p>
<p style="margin-bottom:40px;">2.내가 이해한 Web의 구성<br><br>
WEB은 프로그램이라는 큰 카테고리안에 <u>Application, App, Web page, Web site</u>로 불린다.
하지만 Application, App 경우는 보편적으로 불리기에... Web page가 Web의 기본이며.
이 Web page가 일부가 쌓여서 모이면 web site라고 불린다.
<strong>Web page</strong>를 구성하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u>HTML, CSS, 그리고 Javascript가</u> 필요하며.
이 언어들을 이용해서 개발자들은 고객의 needs에 맞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p>
<p style="margin-bottom:40px;">3. 내가 사용 가능한 명령어<br><br>
현재 내가 사용할 수 있는 명령어 혹은 태그들은 하기와 같이 기술 한다.
현재 블로그에서는 꺽쇄괄로 사용시 게시판글이 명령어로 인식함으로 단어만 기술 했다.<br><br>
<ol>HTML<br><br><li>h1, 
/h1 (1~6)</li><li>ol, 
/ol</li><li>li, 
/li</li><li>p, 
/p</li><li>br</li><li>u, 
/u</li><li>strong, 
/strong</li><li>span, 
/span</li></ol><ol>CSS<br><br><li>style="margin-top: 40px;"</li><li>style="margin-bottom: 40px;"</li>
<li>style="font-size: 24px"</li></ol></p>
<p style="margin-bottom:40px;">4. 소감<br><br>
여기까지가 생활코딩을 통해 내가 배운 내역들이다.
지금까지 작성하는데는 html명령어를 가지고 작성했다.
기분이 묘하고 신기하다.
<span style="font-size:30px">지금부터 시작이니깐 즐거운 마음을 유지한체 겸허하게 행동하자!!!</span></p>
profile
leeyou34 개발자의 블로그입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D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