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파일(xlsx) 불러올 시에 에러날때 해결방법

경훈·2020년 12월 10일
0


나는 이렇게 엑셀파일을 불러왔는데 아래와 같이 알 수 없는 언어로 print가 됬다.
그래서 열심히 찾아보던중에 pandas에서 열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일단 판다스에 pd를 임포트한다

import pandas as pd

그 이후에 내가 불러올 파일의 위치(이름)를 알아둔다. (나는 그 위치를 excel_file 이라는 변수에 저장했다.)
그 다음 df 에 pd.read_csv(<위치>) 함수를 통해 내용을 저장한다.

나는 위와같이 진행했다.

encoding='CP949'

라고 쓴 이유는 그냥 cp949로 인코딩해야 오류가 안나기 때문이다.(여기서 참고했다)

혹시 엘셀파일을 xlxs 포멧(형식)으로 그냥 불러오는 분이 있을까 쓰는데, 엑셀파일을 열어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 형식 : .csv 을 선택해야 한다.

제목이 에러날 시에 해결하는 방법이라고 써있는데 이유는 나는 encoding='CP949' 를 하지 않아서 에러가 났었기 떄문이다. (그냥 기록하고 싶었단 말)

profile
하늘을 바라보는 개발자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