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기초1

아따맘마·2020년 12월 17일
0

Unity

목록 보기
1/5

어릴때부터 인생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들을 고르라고 한다면, 1순위는 '게임'일 것이다. 비전공자로부터 시작했기 때문에 이것저것 발을 걸치기 보다는 한가지에만 집중(데이터 분석)을 하며 공부를 하고 싶었는데...
친구의 권유로 Unity 개발이라는 pool에 한번 빠져보려고 한다.

Interface 화면


Unity 화면은 크게 4가지로 구분된다.

  • Hierarchy : 게임 오브젝트를 확인하거나 만드는 창
  • Scene : 게임 오브젝트를 Scenc 창에서 볼 수 있다.
  • Project : 게임을 구성하는 파일(그래픽, 사운드 등등)이 들어가있는 창
  • Inspector : 게임 오브젝트의 속성들을 확인하는 창

단축키

  • Q : 화면 이동
  • W : 화면에서 오브젝트들을 이동
  • E : 오브젝트 회전
  • R : 오브젝트 크기 수정
  • T : 사각툴 - 크기 변경 (3D보단 UI나 2D에서 사용)
  • 마우스 오른쪽 버튼 : 카메라 회전
  • Alt + 마우스 왼쪽 버튼 : 카메라 축 이동
  • 방향키 : 카메라 자유이동

Unity에 입문해보자

일반적인 rpg 게임 하나를 생각해보자. 우리가 게임을 플레이할 때 어떤 요소들이 이 게임안에 존재할까?
유저가 조종하는 케릭터는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여러 맵을 왔다리 갔다리 한다. 이처럼 장면이라는 요소가 게임안에 존재한다.
그럼 특정 맵에 진입했으면~~ rpg 게임답게 몬스터와 싸울 것이다. 이러한 몬스터, 배경, 소품 등 오브젝트들이 있다.
그리고 유저 케릭터, 몬스터, npc 등은 움직이려면 로직이 필요한데, 스크립트라는 프로그래밍 로직이 있다.
그리고 이 스크립트는 c# 언어를 사용해서 로직을 작성한다.
Unity에서 c#스크립트를 만들 수 있다.

project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한 후 create에 보면 c# Script가 있다. 이것을 클릭하면 project창에 c# 스크립트가 만들어지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스크립트를 더블 클릭하면 자동적으로 Visual Studio로 연결이 된다.

profile
늦게 출발했지만 꾸준히 달려서 도착지점에 무사히 도달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