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per - Svelte의 SSR 버전인가?

Mac's Blog·2020년 6월 11일
0

Sapper

목록 보기
1/3
post-thumbnail

바로 전 Svelte를 설치하고 ie지원이 안되서 중도포기했었다.
새로운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를 찾던 중 시간이 얼마 지나지않아
React.js에서 Webpack의 조잡한 설정으로 구현했던 SSR(Server Side Rendering)이
기본지원되는 Svelte/Sapper라는 템플릿을 찾았다.

기본은 Svelte에서 시작하는데
SPA구조에 SSR이 기본설정되어있다. Good~

자세한 사항은 [Sapper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Sapper는 두가지의 빌드환경으로 초기화 할 수 있는데

기존 Node.js를 기반으로 하는 개발자라면 아는 Webpack과
Webpack의 복잡한 모듈들은 배제하고 가볍게 빌드세팅이 되어있는 Rollup 환경(나에게도 생소하다)으로 초기화 할 수 있다.

초기화

# for Rollup
npx degit "sveltejs/sapper-template#rollup" my-app

# for webpack
npx degit "sveltejs/sapper-template#webpack" my-app
cd my-app
npm install
npm run dev & open http://localhost:3000

나는 Rollup환경으로 설치하였다.
그리고 나는 npm & yarn 환경에서 제공하는 Hot-Reload기능을 매우 사랑한다.
Sapper를 설치하고, Sass를 사용하기 위해 yarn add -D node-sass 명령어로 sass를 설치하였다.

음..문제가 생겼다.
scss를 아무리 고쳐도 Hot-Reload가 발생하지 않았다.

profile
Mac의 기술블로그 - hjb0929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