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프로그래머스 백엔드 매칭 코테 후기

DevSmiler·2020년 4월 23일
0

코딩테스트 후기

목록 보기
1/1

2020년 프로그래머스 백엔드 매칭

코딩테스트 후기

프로그래머스에서 이런 혜자 .. 테스트가 있다니 하면서 봤습니다. ㅋㅋㅋ

결론적으로 4개중 1개만 틀리고 1차 전형은 통과를 했습니다.

문제 난이도는 코테를 준비해왔다면, 다소 어렵지 않게 풀 수 있던 문제였던거 같습니다.

총 4문제가 나왔고 3문제는 일반적인 알고리즘 문제였고, 1문제는 sql 문제였습니다.

알고리즘 문제는 프로그래머스 레벨 1 ~ 레벨3까지 다양하게 나왔습니다.

sql 문제는 다소 어려운 편이었습니다.

  • 알고리즘
    1번 문제는 단순 반복문 문제였고,
    2번은 FSM 관련 문제
    3번은 DP 문제였습니다.

  • sql
    JOIN과 관련된 문제였습니다.

이번이 3번째 보는 코딩 테스트였는데, 테스트후에 서류 광탈로 인해서.. 현재 매칭이 성공적이지는 못하지만, 꽤 재밌는 문제가 많았습니다. 하반기 때도 꼭 다시 나가볼까 생각중입니다. ㅋㅋ

저번에 구글 코드잼도 나갔었는데 코드잼도 상당히 재밌었는데, 프로그래머스 문제도 꽤 재밌었던거 같습니다. 일반적인 코테 문제가 아니라서 더 재밌던거 같습니다.

백엔드 문제가 공개가 된다면, 풀이라도 하고 싶은데 아쉽네요 ..ㅋㅋ

이것으로 후기는 마치겠습니다. 글솜씨가 구려서 ..이이상 연장하기가 힘들다는...ㅋㅋㅋ

profile
A ship is always safe at the shore, but that is not what it is built for - Albert Einstein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