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후 피드백 정리 및 내가 생각하는 나의 코드 문제

DevSmiler·2020년 5월 22일
0

면접후 피드백 정리

  1. 백엔드 개발자인데, 웹 개발 관련된 포트폴리오보다, 게임관련이 더 많은거 같다.
    후.. 이번에 그래서 고민중이다.. NODEJS해보고 싶었는데, NODEJS 소켓 게임을 만들어 볼지 유튜브나 SNS클로닝 같은거 한번 해볼까 심각하게 고민중... 요즘 면접시기다 보니.. 같이 작업해줄 프론트 분들이 없어서 -_- ;; 혼자해야되는데.. 짧은 토이 프로젝트 하나 진행해야겠다...

  2. UNIT TEST 작성이 덜 되어있다.
    항상 시간에 쫓기다보니- _-;; 이것도 참 문제 .. 급하게 급하게 만들다보니 이렇게 되는일이 빈번한데, UNIT TEST 연습만 주구장창하고 얼른 이것도 해야될듯.. 요번에 취업 한웨이브 끝나면 TDD 작성은 확실히 제대로 해야될거같다..

  3. 데이터베이스 설계
    컬럼 이름 정하는 규칙에서 제대로 못하고 있다는 피드백을 들었다. 이 부분은 지금 책보면서 고치는중 ..

내가 생각하는 나의 문제

  1. 클린 코드
    처음짤때 보기 좋은 코드를 짜야 되는데.. 습관이 조금 잘못생긴게 확실히 있는듯 싶다. 조금 더 노력해보자 . .

  2. 로우쿼리
    아직 확실히 익숙하지 않다. 예전에 한창 다룰 때는 잘했던 기억이 나는데, 요즘 JOIN하고 Groupby 그렇게 잘하지 못하는 듯한 느낌.. 갈길이 확실히 멀다 멀어 ..

결론

아직 갈길이 확실히 멀다.. 이걸루 먹구 살아야 되는데 ~_~ 취미로 게임 만드는거 고만하고 공부 좀 하자 !!!

profile
A ship is always safe at the shore, but that is not what it is built for - Albert Einstein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