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iled to load driver class org.mariadb.jdbc.Driver

이민지·2021년 9월 13일
0

AWS 서버에서 Deploy.sh 스크립트 작동 시 아래와 같은 에러가 났다.
에러 로그는 nohup.out 파일에서 확인했다.

Failed to load Driver.

Driver Load 문제로 알고보니 Git으로 Pull해온 build.gradle이 이전 버전이었다.
즉, build.gradle에 MariaDB 의존성 부분이 없었다.

<AWS에 있던 Build.gradle>

<Local의 Build.gradle>

다시 Build.gradle을 Push해주었다.

근데, 알고보니 서버에서 Git Pull을 아래와 같은 이유로 못받아오고 있던 상태.

Git으로 Pull받았던 폴더 자체를 지우고, 다시 Pull을 받았다.
Pull받은 걸로 다시 ./deploy.sh 로 Deploy 쉘 스크립트를 돌려보니 아래와 같은 에러가 났다.

gradlew에 write권한이 없어서, Build가 되지 않아 jar파일이 생성되지 않았다.

chmod +x ./gradlew

명령어로 권한을 준 후 다시 ./deploy.sh를 실행

curl localhost:8090을 했을 때, html이 잘 출력됨을 확인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