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 AI 온라인 교육과정수강 후기

JH.SUNG·2021년 11월 30일
0

부분 부분 잘 모르던 내용들에 대한 갈망이 커져갈때쯤..
어쩌다가 엘리스에서 AI에 대한 온라인 교육과정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안그래도 엘리스에 대해 좋게 생각하고 있고, 많은 도움을 받고 있어서 이 교육과정도 도움이 많이 될거같아서 바로 신청하고 수강했다.

교육과정은 크게 2021 AI 온라인 실무 기본/응용 교육과정 이렇게 2개로 나뉘어 있었다.

2개다 난이도가 엄청 어려운편은 아니었고, 실무 또한 내용의 포커싱이 실무와 관련된 내용이었지 난이도 자체가 크게 높은 편은 아니었다.

우선 가장 좋은점은 수강생 교육비 전액 지원이 되어 무료로 교육을 들을 수 있었다는 점이다.

교육을 듣기전에는 사실 이 교육이 나한테 얼마나 필요하고 도움이 될지 모르기 때문에, 유료과정은 선뜻 쉽게 다가가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

또한 인공지능 자격증 취득 지원도 가능하다고 해서 이 부분도 AI 전공자가 아닌 나한테는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냉큼 바로 신청했고, 2주정도 되는 기간동안에 홀린듯이 빠져서 듣게 되었다.

기본적인 구성은 이론교육을 하고 관련된 실습을 하고 마지막으로는 관련 프로젝트를 체험하는 식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이런식으로 이론 -> 실습 -> 프로젝트로 되어 있어서
한가지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하는데 좋다.

보통 개념 쭉~~ 실습 쭉~~ 프로젝트로 하게되면 중간에 텀이 발생하면서 한가지 개념이나 이론을 제대로 습득하기가 어렵다.

이렇게 이론으로 배운것들을 실습한다.

실습도 엘리스의 실습환경을 사용하기때문에 아주 편리하다.
실습 프로그램도 편하지만, 실습내용도 구성별로 나누어져 있고 각각의 강의가 따로 존재해서 편하다.
모르는 부분은 강의를 집중적으로 들을 수 있고, 잘 아는 부분은 빠르게 넘어갈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이렇게 다양하고 흥미로운 분야를 쉽고 간단하게 체험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또한 실시간 1:1 튜터링 및 교실을 통해서 모르는 부분은 실시간으로 질문할 수 있어서 이 부분도 정말 좋았다.

AI에 관심있는 분들은 꼭 들으시면 좋을거 같다!
https://2021nipa.elice.io/explore

#엘리스 #엘리스코딩 #인공지능 #데이터분석 #파이썬 #코딩 #온라인강의 #NIPA

profile
후회없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