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 패턴

modin·2021년 6월 11일
0

패턴

패턴이란, 객체 지향 설계 프로그래밍에서 자주 사용되는 코드 양식을 의미합니다. 코트는 발명이 아닌 발견되어지는 것입니다. 즉, 기존에 있었던 것을 관찰하고 이를 특징에 따라 분류하여 체계화 한 것입니다.

패턴의 요소

패턴은 네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 이름
  • 문제
  • 해법
  • 결과

패턴에는 저마다의 이름이 있습니다. 이 이름은 해당 패턴의 본질을 담고 있는 함축된 단어입니다. 따라서 이름을 알면 패턴의 성질을 알 수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패턴은 발명된 것이 아닙니다. 발견하는 것입니다. 패턴은 항상 문제와 짝을 지어 다닙니다. 문제가 있는 곳에는 패턴이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한 해법을 제시합니다.

설계 원칙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할 때 가급적 지켜야 할 원칙이 있습니다.

  • 단일 책임의 원칙
  • 개방 폐쇄 원칙
  • 리스코프 치환 원칙
  • 인터페이스 분리의 원칙
  • 의존 관계 역전의 원칙

정리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자주 사용되는 코드 형식을 패턴이라고 한다.
profile
To be client developer!

관심 있을 만한 포스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