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m 계단현상 방지

다 먼지같은 일입니다·2021년 4월 14일
0

외부에서 vim으로 붙여넣기를 하면 계단현상이 발생한다.
nano를 쓰면 그런일이 없는데, 그냥 vim을 쓰고싶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 자기맘대로 들여쓰기를 하냔말야... 이같은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들여쓰기를 무시하는 명령어를 날린다음 붙여넣어보자

:set paste

이후에 붙여넣으면 계단현상이 없어지긴 한다.

-- Insert (paste) -- 

라고 나오면 됨!
근데 계속 해보니, 맨앞 문자 1개는 늘 빠뜨리고 붙여넣어진다.
이유는 아직 모름 ㅎㅎ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