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rt 8080 이미 사용중

MongCheol·2023년 2월 2일
0

부트캠프

목록 보기
7/15

세줄 요약

cmd에서 netstat -ano 실행

포트 8080 사용 중인 processID 확인

taskkill /F /pid processID 실행해서 죽이자


스프링 부트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그냥 실행을 시켜봤는데

Port 8080 이 이미 사용 중이라고 나와서 검색을 해보았다.
cmd를 열어서

netstat -ano

라는 명령어를 이용해서 현재 사용 중인 네트워크들의 목록을 확인해보았는데

실제로 네트워크를 사용 중인 프로세스가 있었다.

혹시 예전에 만들어둔 무언가가 실행되고 있는 건가 확인해보려고 접속해보았는데

현재 제대로 동작하지는 않는 것 같았다.

port 8080을 차지하고 있는 녀석을 없애주려면

taskkill /F /pid [process_id]

입력해서 없애줄 수 있다.

프로세스를 종료 시켜 준 후 다시 서버를 실행시켜보자.

또 이미 사용 중이라고 나오네..

위의 과정을 다시 해보고 실행시켜보자.

빠르게 다시 명령어 입력 후에 서버를 실행시키니

실행이 잘 되었다.

localhost:8080 주소로 접속하니

문제 없이 잘 접속이 되는 것도 확인하였다.

다른 내용을 더 찾아보니 이전에 서버를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종료하거나 종료된 경우 실제 서버가 종료되지 않아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라고 한다.

잘 해결되어서 다행이다.😄

profile
자그마한 개미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2월 14일

정리 잘 하셨네요!. 마지막까지 화이팅 하셔요!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