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내가 코딩까지한다니 매력쩐다

이준수·2022년 12월 29일
0

#코딩스파르타

목록 보기
3/8
post-thumbnail

##4 참말로 ,,, 이것이 기초란 말인가 ㅎㅎ,,, <1-13 ~ 1-20>

스파르타코딩클럽

오늘 부로 1주차강의가 끝이났다.

1주차마지막에 이때까지 배운것을 토대로 숙제를 내어주신다
막상 다 했을때는 알게모르는 성취감이 올라왔었고
기분도 좋았지만
나에게 솔직해져본다면 사실 배낀게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ㅎㅎ

이것이참..

정말 들으면 들을수록 사실 따라가는데는 문제가없지만
이게 막상 끄고 보면 정말 티비를 리모콘으로 끈듯 머리가 백지도 아니고 검은색이다

내가 복습을 통해서 그리고 온라인강의라는 돌려볼 수 있다는 장점에서 복습을 해야하는 부분인것같다

그치만 이해가 잘 가지 않았던 부분은 a = b 이지요? 라는 튜터님의 말씀에
나는 왜 a = b 인지 정말 단순한 문제를 설명해주시는것 같지만
난 이해가 가지 않는것이 약간 자괴감에 빠지게 만든다

찐한관리

오늘 매니저님이 전화가 오셨다
나는 평소에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오면 잘 받지않아 ( i 특,,,)
한번 넘겼는데(항상 스팸이 아니라면 전화가 한번 더 올태고 아니면 문자를 남겨주시겠지) 라는 마음이다 ㅎㅎ

전화의 주인공은 매니저님이셨고

전화를 바로 다시 걸었을때는 얼마나,, 친절하시던지
목소리마저 그만큼 하이톤에 나를 아는 사람인가 싶었던 반가움을 표시한 매니저님이셨다
그렇게 일주일에 한번씩 뒤쳐지거나 하면 찐한 관리를 위해 엉덩이를 뒤에서 쳐주실것이라는 취지에서 전화를 주시는것같다

그치만 지금 적으면서 드는 생각은
찐한관리가 일주일에 한번의 관리가 맞나 싶지만

다시 생각해 보면 찐한관리가 들어가는 부분은 항해99가 아닌가 싶기도하다

1주차를 마무리하며

정말 친절하다 친절하고 친절하시다
강의 자료도 정말 정리를 잘 해주셨고 잘해주셨다
무한 반복에 눈에 익히고 코드를 외우는게 아니라
이걸 사용하기 위해선 이 코드! 만 알게된다면 나머지는 붙혀넣기로 가능할것만 같아서 튜터님이 너무나쉽다(?)라고 누누이 말씀해주셔서
(마치 백종원 선생님의 별거없쥬? 가 떠올랐다)
너무 딮하지 않은 선에서는 충분할것 같으면서도 막막하기도 하다 ㅎㅎ
2주차도 열심히 들어보아야겠다

엉덩이 오래 붙히고 하면 뭔가라도 되겠지

스파르타코딩클럽

profile
various hands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