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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ML form

form 웹 서버에 정보를 제출하기 위한 양식 범위를 정의 form이 다른 form을 자식 요소로 포함할 수 없음. attribute action : 전송한 정보를 처리할 웹페이지의 URL value : url autocomplete : 사용자가 이전에 입력한 값으

2021년 4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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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근 표기법

점근 표기법은알고리즘의 성능을 수학적으로 표기하는 방법이다. 알고리즘의 “효율성”을 평가하는 방법으로 점근 표기법(asymptotic notation)은 어떤 함수의 증가 양상을 다른 함수와의 비교로 표현하는 수론과 해석학의 방법이다.빅오(Big-O)표기법과 빅 오메가

2021년 3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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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복잡도

시간 복잡도란입력값과 문제를 해결하는 데 걸리는 시간과의 상관관계를 말한다 입력값이 2배로 늘어났을 때 문제를 해결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몇 배로 늘어나는지를 확인 한다.최댓값 구하기1N X N = N^2최댓값 구하기2

2021년 3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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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gorithm1 최댓값 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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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2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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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gorithm

하나의 언어를 깊게 파지 않고 이것 저것 하다 보니 오히려 발전을 하지 못했다.그래서 알고리즘 공부를 하면서 언어에 상과없이 개발의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하려고 한다.

2021년 2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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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ML Block level

블록 요소divh1,h2....pmargin, padding 위, 아래 ,좌 ,우 사용가능Layout을 잡는 용도사용가능한 최대 가로 너비를 사용한다.width: 100%; height:0;부터 시작한다.수직으로 스택된다.인라인 요소spanimgmargin, paddi

2021년 2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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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Hub Page Design Clone

HTML과 CSS에 익숙해지기 위해 github(https://heropcode.github.io/GitHub-Responsive/)페이지 디자인을 클론 해본다.페이지의 상단 Header(빨간 박스) 부분 부터 디자인 한다. 헤더는 가운데 정렬이 되어있고 그

2021년 2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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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ML

HTML 문서에 관한 정보(표시방식, 내용, 키워드 등)를 검색엔진이나 브라우저에 제공charset 문자 인코딩 방식 ex) UTF-8, EUC-KR등name 검색엔진 등에 제공하기 위한 정보의 정류(메타 데이터) description, keywords, vieport

2021년 2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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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Animation

2D 애니메이션에서 Has exit time 체크시 실행된 애니메이션을 모두 끝낸후 다음 애니메이션으로 넘어간다.그렇기 때문에 이벤트가 발생했을때 즉시 다른 스테이트의 애니메이션이 동작하기 위해서는 Has exit time 체크해제 해줘야 한다.

2021년 2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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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S2

display: flexflex 속성은 div안의 엘리먼트를 정렬하는 방법이다.display: flexflex-direction: row or flex-direction: columnjustify-content: center 정렬에 대한 속성flex: wrap 원래 크

2021년 2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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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S1

color : Text의 색상을 설정text-align : Text의 정렬을 할때 사용font-size : Text의 크기를 조절background-color : 배경의 색상을 설정background-image : 배경에 이미지를 넣을때 사용background-repe

2021년 2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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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S

CSS는 Cascading Style Sheets의 약자이며 HTML 요소들의 스타일을 정의하는데 사용되는 언어이다.나는 CSS를 자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되는것들을 기록해서 계속해서 정리 해 나가려고 한다.

2021년 2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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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Scene Change

유니티로 게임을 개발하다보면 씬이 전환되야 될 때가 매우 많다.아래 그림과 같이 씬이 3개가 있을 경우 로비-> 게임, 게임 -> 로비, 게임 -> 상점과 같이 여러번의 씬 전환이 필요하게 된다.File -> Build Settings에 사용될 씬들을 등록한다.스크립트

2021년 2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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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DonDestroyOnLoad

GameManager와 같이 씬이동 또는 게임 실행이후 종료까지 파괴 되지 말아야 하는 GameObject들이 존재한다.이럴경우 파괴 되지 않게 해줘야 된다.DontDestroyOnLoad를 사용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씬을 이동하더라도 해당 오브젝트는 Hierarchy

2021년 2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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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Script defer

deferdefer 속성을 넣어주면 body까지 렌더링후 hello.js 스크립트를 실행한다.그렇기 때문에 body가 렌더링 되기 전에 element에 접근하여 발생하는 에러를 방지할 수 있다.

2021년 1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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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UI Settings

모바일 게임을 개발 할때 첫번째로 고려 해야할 것이 해상도 대응이다. 1. Canvas Setting

2021년 1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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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기획3

게임의 재미콘텐츠의 지속성(한달의 플레이타임)BM 재화의 획득/소진의 경제 순환 구조가 잘 설계그래픽 리소스의 톤앤매너뎁스의 최적화게임 시스템 정의게임 시스템 구성세부 내용 기획

2021년 1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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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기획2

게임 개요게임 컨셉세계관게임 구조주요 인터페이스핵심 게임 플레이핵심 재미 요소제작 스케줄필요 인력게임의 시스템 단위로 목차를 나누는 것이 개발에 효율적이다.모바일 MMORPG게임 목차 예시1\. 게임소개2\. 메뉴 구조도3\. 재화 종류, 경험치 정의4\. 아이템 타입

2021년 1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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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기획1

기능게임 룰UI기능 정의데이터 테이블AI퀘스트 만들어내기의상 설정기획캐릭터와 몬스터 설정기획대사퀘스트 보상던전, 레이드 보상게임 구성요소로 여러 레벨(Stage)를 만드는 것게임 내의 수치를 균형적으로 조정해서 적절한 수준으로 만드는 것시스템 기획 -> 콘텐츠 기획 -

2021년 1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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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지의 스크롤을 조정paramx좌표 와 y좌표추가딕셔너리 형태로 behavior를 추가하여 스크롤을 부드럽게 설정 가능

2021년 1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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