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 TV{
private int size;
public TV(int size) { this.size = size; }
protected int getSize() { return size; }
}
다음 main() 메소드와 실행 결과를 참고하여
TV를 상속받은 ColorTV 클래스를 작성하라.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lorTV myTV = new ColorTV(32, 1024);
myTV.printProperty();
}
class ColorTV extends TV2{
private int color;
public ColorTV(int size, int color){
super(size);
this.color = color;
}
public void printProperty() {
System.out.println(getSize() + "인치 " + color + "컬러 TV");
}
}
super
default
접근제어자를 개발자가 직접 지정하지 않은 함수 및 클래스는 컴파일러가 자동적으로 디폴트로 만들어준다.
class A{
}
class B extends A{
}
class A{
public A(){}
}
class B extends A{
public B(){
super();
}
}
게임시작 1
게임종료 2
1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 50
Down ===> 9번 남아 있습니다.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 30
Down ===> 8번 남아 있습니다.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 15
Down ===> 7번 남아 있습니다.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 8
Up ====> 6번 남아 있습니다.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 9
Up ====> 5번 남아 있습니다.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 10
Up ====> 4번 남아 있습니다.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 11
Up ====> 3번 남아 있습니다.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 12
Up ====> 2번 남아 있습니다.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 13
Up ====> 1번 남아 있습니다.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 14
일치
게임시작 1
게임종료 2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UpDow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while (true) {
System.out.println("게임 시작 : 1 \n게임 종료 : 2");
int game = sc.nextInt();
if (game == 1) {
int AiNum = ((int) (Math.random() * 100)) + 1;
for (int i = 9; i >= 0; i--) {
System.out.print("숫자를 입력하시오. ");
int num = sc.nextInt();
if (AiNum == num) {
System.out.println("정답입니다. 어케알았노 \n");
break;
} else if (AiNum < num) {
System.out.println("Down --> 기회가 " + i + "번 남았습니다.");
} else if (AiNum > num) {
System.out.println("Up --> 기회가" + i + "번 남았습니다.");
}
if (i == 0) {
System.out.println("더 이상 기회가 없습니다. 아쉽군요.. 정답은 " + AiNum + "이었습니다. ㅋㅋ");
}
continue;
}
} else {
System.out.println("게임을 종료합니다.");
break;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