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개발자가 되고 싶은 이유?

98oys·2022년 6월 17일
0

일상

목록 보기
1/1

인턴을 지원하면서 자기소개서 항목에 개발자가 되고싶은 이유를 적으라는 항목이 있었다.

내가 개발자가 되고 싶은 이유는 무엇일까.

왜 소프트웨어를 전공 진학을 원했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개발자가 되고 싶어했던 순간이 언제부터였을까?

정확하게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접했을 때 인 것같다.

내가 만든 버튼 디자인에 예제 코드를 작성하고 실행했을 때, 내 핸드폰에서 버튼이 눌릴 때 엄청난 희열을 느꼈다.

이게 개발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렸을 때는 막연하게 컴퓨터를 다루는 것을 좋아해 관심 갖고 이것 저것 찾아보다가 진학한 학과였지만

이제는 내가 진정으로 하고싶은 것을 찾게 되었던 순간이였다.

하지만 최근 코딩 테스트 스터디를 하면서 나는 코딩이 적성에 안 맞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주어진 기능을 하나 구현하기 위해 수많은 자료를 검색하고, 예제 코드를 작성하는 반복을 한다.

그 과정을 거치고, 기능을 완벽하게 수행하는 내 코드를 보면 자연스레 웃음이 나온다.

정확한 논리 과정을 통해서 구현된 코드가 컴파일러에게 허락을 받는다. 코드는 거짓말을 하지 않고 빠른 결과를 내어준다.

이런 점에서 내가 개발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 중 하나이다.

매번 하는 좋아하는 일도 항상 즐겁게 하기는 쉽지 않다. 취미도 마찬가지이다.

어려운 문제에 부딪힐 수 도 있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나와 다른 생각을 갖은 사람과 의견 다툼이 있을수도 있을 것이다.

그 때마다 굳이 계속 해야하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겠지만, 그 때마다 해야한다.

어떤 일을 하다가 어려움에 부딪혔을 때 쉽게 포기하는 것보단 끈기있게 그 일을 하다보면 어느순간 성장한 내 자신을 볼 수 있을 보고 뿌듯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profile
Android Developer, Department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Inha University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