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2. 13

Woody·2021년 12월 13일
0

새로운 사업 아이템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인 것 같다.

하지만 스타트업, 창업은 팀 플레이로 어떠한 문제를 풀어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현 시장에 어떠한 문제가 있을지에 대해 고민해본다면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를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이 누구인지, 비즈니스 모델은 어떠한지, globally working 하는지, Solution으로는 어떠한게 있는지, 핵심 가치는 무엇인지, 기존 솔루션과의 차별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보는 것이 필수적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의 고객은 "현재의 대안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는 말이 인상깊었다.

고객의 organic한 유입을 위해서 혹은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SEO가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SEO를 위해서는 SSR이 중요하기 때문에 React의 프레임워크인 Next.js를 사용하자..

좋은 개발자는 어떠한 기획을 들었을 때 기술 난이도, 개발 기간, 기술 스택 등등이 바로 떠오르는 사람이라는 것을 들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개발 공부를 더욱 열심히 해서 깊이를 쌓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야 겠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