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FEB [39번째, section3 시작]

Jes·2022년 6월 23일
0
post-thumbnail

📝 오늘 학습한 내용

22/06/23
섹션 2가 끝나고 오늘부터 섹션 3가 시작되었고 첫 수업으로 재귀 함수를 배웠다. 분명 이론적으로 유용함은 알겠는데.. 사용하려니 잘 안되었다. 자기 자신을 호출하는 함수 얼추 반복 문과 비슷해 보이나 다른 형태이다. 아무튼 페어와 함께 재귀와 친숙해지기 위해 코플릿(알고리즘) 문제를 몇 풀었다. 피보나치, 팩토리얼, 드롭 등등.. 문제 풀며 이게 왜 되지 .. 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 문제를 더 많이 풀어봐야 될 것 같다.

🤔 어려웠던내용

다중 배열 요소를 하나의 배열에 담아 리턴 시키는 문제인데, 배열 안에 배열인 경우 재귀 함수를 사용하여 배열을 벗겨내고 하나의 배열 안에 담아서 리턴 시켰다. 약 1시간 정도는 쓴 것 같다.. 뭔가 쉬운 것 같으면서도 코드로 작성하려니 안되니 이해 못 한 게 맞는 것 같다.

정리


재귀 함수 이해하는데, 수리 물리학에서 팩토리얼이 많이 도움 되었다. 딱 이게 재귀 함수의 특징과 알맞은 것 같다. 알고리즘 문제 푸는데 많이 응용이 필요하다고 하니, 문제 더 많이 풀어서 잘 응용하고 싶다.

profile
Escape Newbi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