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 프리온보딩 백엔드 코스 숏 에세이

김동규·2022년 6월 21일
0
post-thumbnail

✅ 숏 에세이 주제

  1. 프리온보딩 코스에는 참가기업에 지원해야 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2. 왜 이러한 제도가 있는지, 지원하고 싶은 참가기업은 어디인지 작성해주세요.

🎯 참가기업에 지원해야 하는 이유


원티드 프리온보딩 코스는 기술 역량은 있지만 실무 경험이 없는 주니어 개발자와 일정 수준의 개발자를 원하는 기업을 서로 연결해주는 프로젝트이다. 그래서 해당 코스도 단순히 개발 관련 지식교육이 아닌, 기업의 실전 과제를 팀단위로 해결하는 과정 위주로 구성되어있다. 이러한 실무과제 중심의 채용 연계 프로젝트를 통해 주니어 개발자는 실무 관련 경험을 쌓을 수 있고, 기업은 실무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개발자를 찾을 수 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참가기업에 지원해야 한다.


🔥 지원하고 싶은 참가기업과 선정 이유


참가한 기업들을 자세히 알아보니, 이들은 모두 고유한 서비스와 가치를 가지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었다.
그럼에도 내가 관심이 갔던 기업은 캐플릭스(KAFLIX), 씨디에프브로스(TRDST), 페이히어(payhere)였다.

개발자로 열정을 가지고 일하기 위해서는 어떤 서비스를 개발하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일상에서 이미 고착화된 불편함을 효율적인 방법으로 해결하여 많은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싶다.

앞서 언급한 기업들은 많은 사람들이 겪는 일상의 불편함을 해결하고 그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가치를 두고 있기 때문에, 개발자로서 이 기업들과 함께 다양한 문제를 고민해보고 하나씩 해결해가는 경험을 하고 싶다.


👉 위 내용은 원티드 프리온보딩 백엔드 코스 신청을 위한 숏 에세이 입니다.

profile
세상이 가치를 전달하고 싶은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