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코딩은 처음이라 with 딥러닝

eunwoo_p·2022년 5월 23일
0

talktalk

목록 보기
2/2

📢 본 서평은 출판사(영진닷컴)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코딩은 처음이라 with 딥러닝 소개

내가 좋아하는 민트색으로 된 <코딩은 처음이라 with 딥러닝>!!
지금 대학원에서 딥러닝 관련 수업을 듣고 있는지라,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서평 이벤트에 응모했고 당첨이 되었다. 아직 책을 다 보진 못했고, 신경망 모델이랑 이미지 분류 쪽만 살펴보았다. 책의 일부만 골라 읽었는데도 내용 이해가 너무 잘 돼서 만족스러웠다.

이 책은 딥러닝에 대한 기초~중/고급까지 전반적인 내용이 모두 담겨있다. 그래서 딥러닝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딥러닝이란 이런 것이다!를 알려주는 책이고, 첫 단추를 끼우기에 알맞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 도서의 장점?

1. 다양한 부가 서비스(?)가 잘 되어 있다.


📌 책 앞쪽에 명시되어 있듯이, 예제, 동영상 강의, 스터디 카페가 제공된다. 예제는 캐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서 다운받기도 수월하고, 비슷한 데이터를 찾아 혼자 연습해볼 수 있게 길을 터주는 것 같아 좋았다.

📌 아무리 책으로 공부를 하더라도 개개인의 취향 차이로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 나 같은 경우에는 혼자 책을 파고드는 것보다는 직접적으로 강의를 통해 전달 받는 것을 선호하는 편인데, 이 책은 저자 동영상 강의를 제공해서 아주 만족스러웠다. 접근하기 쉽게 QR코드도 있다ㅎㅎ

📌 스터디 카페는 무슨 도움이 될까 싶을 수 있다. 하지만 나 같은 작심삼일형 인간에게는 함께하는 누군가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된다. 그리고 책으로 혼자 공부하다 모르는 문제나 풀리지 않는 것들은 카페를 통해 해결할 수도 있다.

2. 설명 곳곳에 녹아들어 있는 그림


앞에서도 말했듯이 글로만 읽어서는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 이 책에서는 상세한 그림 예시를 통해 그런 부분을 보완해준다. 나는 딥러닝을 할 때마다 가장 어려운 점 중 하나가 머리속에서 딥러닝 이론이 제대로 구체화되지 않는 것이었다. 그런데 이 책에서는 그림을 통해 단계별로 설명해주니 많은 도움이 되었다.
딥러닝을 공부할 때마다 역전파 관련 부분이 이해한 것 같다가도 다시 헷갈리곤 했는데 그림 설명을 보고 많이 정리가 되었다.

3. 문제를 통해 계속해서 확인




매 챕터의 마지막 부분에 연습문제, 예제문제, 심화문제가 실려 있다. 계속되는 연습 문제와 예제로 개념을 다시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그리고 심화문제는 더 나아가서 생각하도록 돕기 때문에 개념 이해를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그래서 추천하나요?

저는 완전 대만족!!!😊 학교 수업과 비교해봐도 크게 부족한 점이 느껴지지 않았다. 딥러닝을 혼자서 공부해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으로 기초부터 탄탄히 다지고 시작하면 좋을 것 같다.

profile
데이터 공부 열심히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