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dheld.Vibrate()
한줄을 추가하면 된다.
하지만 apk 파일을 추가하면 바로 동작이 될 줄 알았으나 동작이 되지 않는다.
Android 개발경험을 살려 퍼미션 권한이 필요한지 조사해보니 unity에서도 androidmanifest를 overriding 하는 형태로 추가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Android Build 후 프로젝트 폴더의 Temp/StagingArea
위치에 있는 AndroidManifest.xml
파일을 복사하여 Assets/Plugins/Android/AndroidManifest.xml
위치에 추가 후 편집하면 된다.
기존 LibraryManifest.xml
을 오버라이드 하는 형태로 동작한다.
근데 혹시나해서 재빌드하니 AndroidManifest.xml을 추가하지 않아도 정상동작한다.
코드한줄이면 진동이 구현된다. 다만 진동이 너무 강해 개선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