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디자인 패턴

peter park·2019년 9월 5일
1

이 글은 이야기's G님의 자바 디자인 패턴 이해를 참조하였습니다.

Builder 패턴

  • 복잡한 단계를 거쳐야 되는 객체의 구현(Computer)을 서브클래스 (Builder)에게 넘기는 패턴
  • 많은 변수를 가진 객체 생성을 가독성 높은 코드로 코딩

컴퓨터(computer)를 조립하기 위해 빈 컴퓨터 본체(Builder)를 준비하고 본체 뚜껑을 연 후(.start) 원하는 CPU(.setCPU)와 RAM(.setRAM)을 골라 뚜껑을 닫고(.build) 완성시키는 형태

Main

Computer computer = Builder
			.start()
            .setCPU("i7")
            .setRAM("8g")
            .build()

Builder

public class Builder 
{
	private Computer computer;
    
    public Builder() 
    {
    	computer = new Computer("default", "default", "default");
	}
    
    public static Builder start() 
    {
		return new Builder()
    }
    
    public Builder setCPU(String cpu) 
    {
		computer.setCPU(cpu)
        return this;
    }
    
    public Builder setRAM(String ram) 
    {
		computer.setRAM(ram)
        return this;
    }
    
    public Computer build() {
    	return this.computer
    }
}

요약

이름내용함수
computer최종적으로 얻을 객체 미리 생성Computer computer
Builder()객체 변수 초기화= Builder
start()초기화한 인스턴스 가져오기.start()
setCPU()원하는 cpu값 가져오기.setCPU()
build()최종적으로 얻을 객체 가져오기build()
profile
Let's make something happen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