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킹덤을 시작하며...(feat. 중과금러)

죠랭이·2021년 3월 28일
1

취미/일상

목록 보기
1/4
post-thumbnail

얼마전 사촌동생 집에 놀러갔다 동생들로부터 '쿠키런킹덤'이라는 게임을 소개받았다. 대학생 때 아이패드로 열심히 '쿠키런' 게임을 했던 기억이 있어 동생들이 하는 걸 지켜보다가 나도 이번주 월요일에 처음으로 시작하였다. 결론부터 말하면...정말 개존잼이다.

쿠키런 킹덤 첫 Start

원래 게임자체를 별로 좋아하지를 않았기에 '인싸들이 하는 게임'이라고 하길래 어떤건지 궁금하여 시작해보았다.(그 시작이 잘못된 시작이었다...) 쿠키런에 등장하였던 귀여운 캐릭터들이 에피소드를 시작하는데 첫 시작하는 유저들에게 엄청난 다이아 세례와 선물이 게임에 빠져들게 만들었다. 이렇게 받은 다이아로 처음 쿠키 뽑기를 하는데 바로 에픽쿠키인 '웨어울프맛 쿠키'가 등장하여 신나게 뽑았던 기억이 있다.

이외에도 스테미너 고기젤리라고 스토리 게임 진행에 필수인 아이템을 100개 주고 시작하였기에 스토리 진행하면서 레벨업 시키고 왕국 꾸며나가는게 쏠쏠한 재미가 있었다. 스토리 진행과 왕국 꾸미기를 번갈아 가면서 하기에 정말 아이템만 계속 공급되면 1시간은 금방 가는 게임이었다.(필자는 처음 게임을 시작한 날 밤을 새가면서 쿠키들을 키우고 왕국을 꾸몄다...)

쿠키런 킹덤 시작한 지 1주일


현질 67500원한 결과가 다음과 같다.(현질한 티가 나야할텐데...리세마라로 충분히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정말...마성의 게임이었다. 첫 현질은 8900원 패키지였는데 이때 에픽쿠키인 '아몬드맛 쿠키'가 등장하여 또 신나게 캐릭터 키우면서 시간을 투자했다. 그러다가 중간중간 현질을 추가적으로 하며 '라떼맛', '에스프레소', '석류', '허브', '뱀파이어' 등을 뽑으며 필수 에픽 캐릭을 모으는 데 집중하고 있다.(아직까지 탱커 캐릭터들이 등장하질 않았다...) 진짜 게임 마니아들이 밤새가며 게임하는 마음을 이제 이해할 수 있었다. 게임은 정말 한 번 빠져들면 시간은 후딱 가는 것 같다. '이것만 하고 그만해야지'라는 생각이 드는데도 아이템 줍기나 왕국 꾸미기, 스토리 진행 등 해야할 요소들이 눈에 띠면 또 그거 하느라 시간을 보낸다.(요새 플레이 시간이 일일 기본 2시간은 되는 것 같다...) 정말 다행(?)인 것이 어느정도 레벨도 차고 캐릭터도 모아서 그런지 점차 진행이 어려워지면서 어느정도 기다렸다 플레이 해야하기에 게임 플레이 시간을 줄일 수 있게 되었다.(물론, 과금현질러들에겐 해당되지 않는 이야기...) 어느정도 키워놨으니 이젠 적당히 게임을 하며 즐겨야겠다.

현질 후기

인생 살면서 모든 게임 통틀어 최초로 현질을 한 게임이 바로 쿠키런 킹덤이다. 이전에 주변지인들이나 동생들이 게임에 현질하는 이유를 잘 이해하지 못했는데 이번 경험을 통해 왜 하는지를 알게 되었다. 원래 성격이 뭐든 빨리빨리 일을 진행하는 스타일이라 게임하면서도 캐릭터들을 빨리빨리, 왕국을 빨리빨리 키워나가고 싶은 마음이 컸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현질을 하게 되었고 무엇보다 현질 금액이 그렇게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금액들이라 쉽게 현질을 시작할 수 있었던 것 같다.(물론 쌓이다보면 엄청난 금액이 될 수 있기에...적당히 하는 것이 필요!) 현질 시작하고나서 '리세마라'라는 무료로 쿠키런 킹덤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게되어 참으로 마음이 아팠다ㅠㅠ

사실 이런 갓챠게임은 뽑기운에 따라 현질 금액이 결정되는데 필자는 적당히 뽑기운이 있어서 저정도 금액에 그치지 않았나 싶다.(원래 이런 뽑기운이 없는 타입이라 저렇게 안나왔으면 더 질렀을 수도 있었을 것이다...) 리세마라로 뽑기운이 좋은 플레이어들은 무료로 쿠키런 킹덤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필자보다 더 잘 키울 수 있다.) 그래도 플레이 시작한 지 7일만에 저정도 성과를 얻어서 나름 만족스럽다. 앞으로 시즌 업뎃될 때마다 킹덤패스(5900원) 하나만 사서 플레이 해야겠다 다짐하며 이 글을 마무리하겠다.

결론: 현질하면 정신건강에 좋고 빠른 시간 안에 레벨업을 시킬 수 있지만 필수는 아닌 게임. 유튜브에서 무료로 즐기는 방법을 충분히 찾을 수 있다.(개인적으론, 킹덤패스나 1만원 이하 패키지는 현질하는게 낫지 않을까 싶다만서도...)

요새 '메이플 스토리'나 '마비노기' 게임의 사기 확률 사건들이 줄줄이 터지고 있는데...(넥슨 게임 절대 플레이 하지 않으리!)제발...이 게임은 잘 운영되어서 욕 먹지 않았으면 좋겠다ㅠㅠ

profile
슈퍼 개발자를 목표로 하는 주니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