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30 메모

<space>·2021년 2월 4일
1

메모

목록 보기
7/12
[1교시]
Scanner 클래스
-사용자로부터 값을 입력 받을 때 사용하는 클래스
-Scanner 클래스는 자바 클래스 라이브러리의 일종
-Scanner 클래스는 java.util 패키지에 묶여서 제공
-자바 클래스 라이브러리 사용하려면 먼저 import 문 이용
 프로그램 첫 줄에 원하는 클래스를 프로그램 안으로 포함시켜야 한다. (import java.util.Scanner;)
-Scanner 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객체로 만들어야 한다
 Scanner input = new Scanner(System.in);
 Scanner 클래스 객체 생성하여 System.in에 연결하여 콘솔 입력
-Scanner 클래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메소드 통해 사용자로부터 값 입력 받는다
 int value = input.nextInt();

[2교시]
문자열 안에 "" 를 출력하고 싶으면 \" 사용
ex) System.out.println("큰따옴표 \" \" 사용");

패키지
-클래스를 기능별로 묶어서 그룹 이름을 붙여 놓은것
 폴더 만들어 파일 저장하듯 패키지 만들어 클래스 저장 관리
 패키지의 물리적인 형태는 파일 시스템의 폴더이다
-클래스 이릉믜 일부
 전체 클래스 이름 = 상위패키지.하위패키지.클래스
 클래스명이 같아도 패키지명이 다르면 다른 클래스로 취급
 ex) Car 클래스가 com.mycompany 패키지에 속해 있다면
	Car 클래스의 전체 이름은 com.mycompany.Car 되고,
	실제 파일 시스템에서는 com\mycompany 폴더에 Car.class 위치

*Ctrl + Shift + O = 내가 사용한 클래스들을 자동으로 import 해줌*

[3교시]
연산자와 연산식과 피연산자의 개념
-연산이란 데이터를 처리하여 결과를 산출하는 것
-연산자(Operations)
 연산에 사용되는 기호 (+ - * / % = ...)
-피연산자(Operand) : 연산 대상이 되는 데이터(리터럴, 변수)
-연산식(Expressions)
 연산자와 피연산자를 이용하여 연산의 과정을 기술한 것

[5교시]
코드의 실행 흐름 제어
-제어문 종류 : 조건문, 반복문, 분기문 break와 continue문
-조건문 : 조건에 따라서 여러 개의 실행 경로 가운데 하나를 선택, 조건문은 프로그램의 흐름을 변경한다.
	(만약 비가 오지 않으면 테니스를 친다, 만약 결석이 1/3이상이면 F학점을 받는다, 만약 시간이 없는 경우에는 택시를 탄다..)
	if문 : if 문, if~else문, if~else, il~else 문(if~else의 중첩)
	switch문 
-반복문 : 조건에 따라서 같은 처리 과정을 되풀이하는 것
	while 문
	do~while문
	for 문
- 분기문 break와 continue문

[학습내용]
//		Scanner input = new Scanner(System.in);
//		double weight, height, stWeight;
//		
//		System.out.print("키를 입력하세요 : ");
//		height = input.nextDouble();
//		System.out.print("몸무게를 입력하세요 : ");
//		weight = input.nextDouble();
//		stWeight = (height-100)*0.9;
//		
//		if(stWeight>weight) {
//			System.out.println("저체중입니다.");
//		}
//		else if(stWeight<weight) {
//			System.out.println("과체중입니다.");
//		}
//		else if(stWeight==weight) {
//			System.out.println("표준입니다.");
//		}


//if(grade>=90) {
//	System.out.println("A");
//}
//else if(grade>=80) {
//	System.out.println("B");
//}
//else if(grade>=70) {
//	System.out.println("C");
//}
//else if(grade>=60) {
//	System.out.println("D");
//}
//else{
//	System.out.println("F");
//}
	
		
//		Scanner input = new Scanner(System.in);
//		int pay, hours;
//		final int RATE = 8590;
//		
//		System.out.println("근무 시간 입력하세요 : ");
//		hours = input.nextInt();
//
//		if (hours > 8)
//		{
//			pay = RATE * 8 + (int) (1.5 * RATE * (hours-8));
//			System.out.println(pay);
//		}
//		 
//		else 
//		{
//			pay = RATE * hours;
//			System.out.println(pay);
//		}
//		
//	}
//}



//	Scanner input = new Scanner(System.in);
//	double grade;
//	
//	System.out.print("성적을 입력하세요 : ");
//	grade = input.nextDouble();
//	
//	if (grade >= 60)
//	{
//		System.out.println("합격입니다.");
//		System.out.println("장학금도 받을 수 있습니다.");
//	}
//	else {
//		System.out.println("불합격입니다");
//		System.out.println("장학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	}

	

//		if문
//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Scanner input = new Scanner(System.in);
//		int num1;
//		
//		System.out.print("정수입력: ");
//		num1 = input.nextInt();
//		
//		if(num1 % 2 == 0) {
//			System.out.println("짝수!!");
//			System.exit(0);
//		}
//		System.out.println("홀수!!"); 
	
	
	
//	Scanner input = new Scanner(System.in);
//	String str1, str2, str3;
//	boolean bool;
//	double num1, num2, sub;
//	
//	System.out.println("당신의 이름은? ");
//	str1 = input.next();
//	System.out.println("안녕하세요" + str1 +"님");
//	
//	System.out.println("스파게티를 좋아하시나요? ");
//	bool = input.nextBoolean();
//	str3 = (bool==true) ? "저도 졿아합니다" : "그렇군요";
//	
//	System.out.println("당신과 동생의 키는 어떻게 되나요?");
//	num1 = input.nextDouble();
//	num2 = input.nextDouble();
//	
//	sub = num1-num2;
//	str2 = (sub>0) ? "당신이" + sub + "만큼 크군요" : "당신이" + -sub + "만큼 작군요"; 
//	System.out.println(str2);

	
	
	/*Scanner input = new Scanner(System.in);
	int num;
	
	System.out.println("값을 입력하세요 : ");
	num = input.nextInt();
	
	String grade =(num % 2 == 0) ? "짝수당" : "홀수당";
	System.out.println(grade); */
	
	
	
	
//	Scanner keyboard = new Scanner(System.in);
//	String name, bld;
//	char bld1;
//	int age ;
//	double sta ;
//	
//	System.out.print("이름을 입력하세요 : ");
//	name = keyboard.next();
//	System.out.print("나이를 입력하세요 :");
//	age = keyboard.nextInt();
//	System.out.print("혈액형을 입력하세요 : ");
//	bld = keyboard.next();
//	bld1 = bld.charAt(0);
//	System.out.print("키를 입력하세요 : ");
//	sta = keyboard.nextDouble();
//	
//	System.out.println("이름 : " + name);
//	System.out.println("나이 : " + age);
//	System.out.println("혈액형 : " + bld1);
//	System.out.println("키 : " + sta);

해피 뉴 이어

profile
갓 프로그래밍에 입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