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99 사전스터디] 토이 프로젝트 Part.1

rara_kim·2022년 10월 24일
0

항해99

목록 보기
6/18

사전스터디(웹개발 종합반 강의 2회독) 기간 동안...

늘 생각하는 것이지만 나는 참 인복이 좋은 것 같다.
사전스터디를 위해 모인 우리 팀은 첫만남에서부터 분위기가 아주 좋았다.
아무리 사전스터디라고는 하지만, 초면인 사람들과 스터디를 진행해야하는데 처음부터 나에게 무려 팀장이라는 중책이 맡겨져서 걱정이 많았는데 팀원분들이 너무 좋은분들이라 어느새 걱정따윈 날려버리고 웃고 있는 내가 있었다😊

그렇게 시작되어 약2-3주간의 스터디 기간 동안 서로를 북돋아주고 시시콜콜한 일상의 대화도 많이 나누었고, 앞으로 빡빡하게 돌아갈 항해99 일정에서도 같이 힘내보자고 화이팅을 외치기도 했다🔥👯

그리고 드디어 웹개발 종합반 강의 2회독을 끝내고 10월 17일부터 토이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팀프로젝트는 처음인데, 팀장... 괜찮겠지?🥹

토이프로젝트 주제 정하기

10월 16일 매니저님과 프로젝트 계획을 세우기 위해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지 간단한 OT를 진행하고 17일부터는 본격적으로 팀원들과 프로젝트 기획을 시작했다.

이번 토이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 우리팀의 목표는 뚜렷했다.

  • 웹개발 종합반 강의에서 배운 부분을 최대한 활용하고, 복습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
  • 팀프로젝트를 경험할 것

사실 토이프로젝트라서 거창하게 기획을 할 것도 없지만 그렇기에 더더욱 주제가 고민이 되었는데, 팀원들끼리 대화가 활발하다보니 금방 주제를 정했다.
그리고 위의 두개의 목표를 확실히 하고나니 현재 우리의 실력에서 무리하지 않는 적당한 스코프의 프로젝트 주제를 선정할 수 있었다.

⚽️ 해외축구 경기 일정과 관련 뉴스를 확인하고 응원글을 남길 수 있는 서비스
  1. 오늘 혹은 선택한 날짜에 진행되는 해외축구 경기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2. 응원하는 팀을 선택하여 응원글을 남길 수 있고, 확인할 수 있다.
  3. 해외축구에 관련한 뉴스기사들을 확인할 수 있다.

그렇게 주제를 정하고 역할분담 후 각자 와이어프레임을 그려서 공유하면서 서로의 생각을 나누었는데 같은 주제이고, 어느정도 프로젝트 진행방향이 정해졌음에도 다양하게 표현된 와이어프레임을 보면서, 이렇게도 다양하게 페이지를 구성할 수 있구나! 하고 새삼 느꼈다.

와이어프레임까지 정해지고 나서 팀장인 내가 대표로 제출용 계획서를 작성했는데, 전직장에서 하던 업무가 생각나서 조금 재밌었다ㅎㅎ
(TMI. 일본에서 IT기업에 근무했을 때 개발요건정의서를 작성하는 일이 주업무였다✏️)

그 덕분일까 매니저님께서 "프로젝트의 주제가 명확하고 그게 기획적으로 잘 정리된 계획서."라고 피드백 주셨다. 뿌듯하군😚

자, 그럼 주제도 정해졌으니 화이팅하자!!🙌

와이어프레임

  • 첫 페이지 - 경기 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 메인페이지

  • 두번째 페이지 - 응원글을 남길 수 있고, 등록된 응원글을 확인할 수 있는 응원글 페이지

  • 세번째 페이지 - 해외축구와 관련된 뉴스기사를 확인할 수 있는 뉴스 페이지

profile
느리더라도 꾸준하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