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8 TIL ⬇️

Jackson·2021년 4월 27일
0

TIL(Today I Learned)

목록 보기
29/42

우사인 볼트가 1등한 이유는 끝까지 달려서이다.

공포의? PR 피드백

오늘은 기능구현을 목적으로 어제 마지막 리팩토링 이후 PR을 보냈고 간과한 점이 있었다. 그것은 피드백이 어떻게 올거라는 예상을 크게 안한 점이었다.

집을 지을려고 기둥을 더 세우려는데 기존에 있는 기둥 지반이 약한 점을 몰랐다.

리뷰어 분이 제이슨이었는데 엄청 상세하게 잘 해주셨다. 결국 피드백을 수정하다보니 원래 하려고 했던 목적에서 한참 벗어나서 지하 암반수를 찾으려고 수정수정수정, 그리고 대댓글에 연속이었다. 정신없이 하루가 지나가고 til을 쓰다보니 생각해보면 이러한 리뷰덕에 쉽게 넘어갈 수 있던 점을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는 시간이었다. 리네이밍, 타입, 의존성법칙, 구분... 너무나 많아서 이곳에 정리하기에 길다보니 다 적지 못하지만 추후에 다시 봐야겠다.

gitignore의 중요한 요소 Pods!

gitignore가 pods ignore를 반대한다. 그점을 이곳에서 설명해주었다.
장단점이 존재하지만 나의 경우는 최악의 단점이었다. 나는 cocoapods로 RealmSwift를 install 했는데 DB특징인지 라이브러리 특징인지 너무나도 파일사이즈가 커서...

깃헙 자체에 푸시가 안되는 것이었다😱

그러다 보니 gitignore가 문제인지 내가 뭘 잘못했는지 1시간 30분 넘게 그점만 고치다가 겨우 알았다. gitignore를 만들때 default값으로 pod는 포함되어있다는 사실...
gitignore에 pod를 제외하고 나서야 푸시가 되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