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앱 기술 비교

RIRU·2022년 10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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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tive

각 운영체제에서 기본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제공하고 권장되는 방법

📍 종류

Xcode, Anroid Studio

📍 장점

  • 가장 빠른 성능
  • 플랫폼 신기술을 가장 빠르게 적용할 수 있다.

📍 단점

  • 특정 플랫폼 기술에 종속된다.
  • 개별 플랫폼마다 대응이 필요하다.
  • 개발 동료들이 소중..

Hybrid

📍 종류

React Native, Google의 Flutter, Microsoft의 .NET, ELECTRON(데스크탑 앱, JavaScript)

📍 장점

  • 여러 플랫폼을 동시에 대응할 수 있다.

📍 단점

  • 개별 플랫폼 대응에 더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 기술과 플랫폼 별로 실행 속도가 제각각이다.
  • 플랫폼 신기술을 즉각적으로 적용하지 못한다.
  • 앱스토어 정책 위반의 가능성이 있다. (Adobe, RN Code push)

    RN Code push : 앱스토어에 낼 때 코드 검사를 피하고자 특정 부분만 제출해놓고 서버에서 어떠한 모션이 오면 그때서야 코드를 자체적으로 업데이트 시키는 기술

Web App

📍 종류

React, NeXT, Angular, Svelte

📍 장점

  • 설치 없이 브라우저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다.
  • 보통 JS 단일 기술로 개발한다.

📍 단점

  • 브라우저마다 기술 대응이 필요하다.
  • JS 실행 성능의 한계가 있다.
  • Native 기술 접근에 제약이 있다. (각종 센서나 내부 저장소, e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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