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1.04.(17 ~)21

WooSeong·2021년 4월 21일
0

TIL(Today I Learned)

목록 보기
6/27
  • 자료구조 : Tree, 그래프(트리) 탐색방법 BFS/DFS
  • 알고리즘
    • BFS/DFS 실제 적용하여 문제를 풀어 보았다. 문제를 풀며 구조분해할당도 연습해 볼 수 있었다.
    • 이분탐색, 탐욕법, 순열, 조합에 대해 배웠다.
    • 해아할 것 : 최소공배수, 최대공약수와 멱집합 구조분해할당 좀 더 공부
  • 리액트 튜토리얼 문서를 읽는중이다. 예전 같았으면 한단어도 못알아 들었을텐데.. 이제 어느 정도 파악이 가능해 졌다!
  • 리액트 튜토리얼 문서를 읽으면서 자바스크립트 mdn 튜토리얼도 읽었다. ES6 문법에 좀더 익숙해 지는 느낌
  • this 아... this... 너무 오묘하다... 그래도 오늘 문제를 풀며 좀 더 사용법에 익숙해 진 것 같다.
  • 배열 메소드 flat을 익혔다. 지금까지 재귀로 다 풀어 줬는데 메소드를 알고 나니 허무하면서도 메소드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꼈다!
  • 크롬 내장 sort 메소드는 생각보다 효율적이다. 은연중에 직접 만드는 sort가 더 효율적일거라 생각했는데 ㅋㅋㅋㅋ
  • 시간복잡도를 배웠다!
    • 주어지는 인풋에 따라 사용을 꺼려하던 코드도(다중 for문 같은) 이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 시간복잡도가 낮다고 전체적인 사고도 빨라지는건 아니다...
    • 문제를 해결할때 코드보다 중요한건 문제 해결을 위한 논리다.
    • 따라서 시간복잡도를 고려했을때 다소 시간복잡도가 높더라도 인풋이 작은 경우에는 내 해결 논리를 옮길 수 있는 표현방식을 먼저 시도해 보자
  • slice 메소드를 이용한 얕은 복사가 spread syntax를 이용한 복사보다 더 빠르다. 하지만 slice를 잘 사용하지 않는다. 이유가 있겠지?
profile
성장하는 개발자를 꿈꿉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