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개발 목표

KIMGEUNTAE·2023년 1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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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목표

  1. 컴퓨터 이론 공부(CS)

  2. 코틀린 알고리즘

  3. 안드로이드 로드맵
    - 아키텍처
    - 클린 아키텍처
    - Compose UI

  4. 구글플레이 업로드

  5. 앞으로의 계획



컴퓨터 이론 공부

  • 이론
    : 컴퓨터 이론에 관해 아는 것이 거의 없다.
    전공자들은 1학년 때 컴퓨터 이론을 배우면서 코드에 관해서 배운다고 한다.
    컴퓨터 이론 공부를 해야지 해야지 했는데 신년 부터 간단하게 라도 유튜브에서 좋은 강의를 알게 되어서 들을려고 한다.

코틀린 알고리즘

  • 백준
    : 작년 부터 책을 보면서 공부를 했고 신년이 되어 오랜만에 백준을 들어가서 코틀린으로 문제를 단계별로 풀어보기로 해서 1000번대 문제를 풀어 봤다.
    책에서는 입력 값이 readLine!!.toInt 또는 readin.toInt 으로 배워서 코드를 작성 했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에서는 실행이 되지만 백준에서는 런타임 오류가 났다. 사람들이 공개한 코드 작성을 봤는데 scan으로 하는 거였다.
    알아보니 자바 코드에서 저렇게 하는 걸 코틀린으로 가져 온거 같은데 좀 더 찾아보니 readLine으로 작성한 걸 찾을 수 있었고 뒤에 다른 문법을 추가 하는데 좀 더 공부해서 해볼려고 한다.
    계속해서 올해도 매일 1시간씩 할려고 노력 할려고 한다.

    -> 골드5 를 목표로 열심히 해야겠다.
    ...롤에서도 실버만 했는데

    -> 2023.01.27 기준
    = readLine이 왜 런타임 오류 나는지 알게됨 전체를 읽는 코드여서 쪼개는 작업이 필요함

  • 인강
    : 인강 관련되서 찾아 봤지만 대부분 코딩테스트는 자바 파이썬이 많았다. 코틀린은 없는 것 같다. 자바로 들을까 했지만 그건 코틀린에 문법에 벗어나니 비교해서 하기에는 실력이 많이 부족하므로 가능한 좀 더 찾아봐야겠다.

    -> 2023.01.27 기준
    = 굳이 필요 없을 듯


안드로이드 로드맵

  • 아키텍처
    : 지금도 하고 있고 계속해서 공부해야 하는 중요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직 많은 일을 해본 것도 아니지만 깃허브를 보면 대부분 아키텍처 기반으로 코드를 많이 작성한 걸 볼 수 있기에 구글에서도 밀어주는 거고 가장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하는 공부라고 생각한다.

  • 클린 아키텍처
    : domainModule, dataModule 등 mvvm 아키텍처랑 다르게 새로운 영역을 알게 되었다. 아직 많은 것을 알지는 않지만 공부를 꼭 해야하는 것중 하나

  • Compose UI
    : 2021년에 선언형으로 구글에서 미는 새로운 차세대 UI라이브러리로 직관적인 코드로 UI를 그려줄 수 있다는 것


앞으로의 계획

  1. 신년에 항상 목표는 방대하다 하지만 몇달 뒤면 만 나이로 20대가 끝난다. 일에 관련된거고 먹고 살아야 하기 때문에 100%는 못하더라도 80%는 할려고 노력 할 것이다.

  2. 안드로이드 로드맵에서 배워야하는 것들에 관해 처음에는 인강을 들으면서 이런게 있구나 하면서 기초를 알아갈려고 한다.
    공부 방향은
    인강 클론코딩(기초) -> 구글링 이론 -> 깃허브 오픈저장소 -> 공부 한 방향으로 다른 기존 프로젝트 코드 고치거나 프로젝트 만들기 식으로 계속해서 할려고 한다.

  • ps . 많은 코드를 보고 해석하고 눈에 읽히는게 정말 중요 하다고 하는데 직접 해보면서 많은 공부가 된다는 걸 알게 되었다.
    앞으로도 이런 식으로 공부를 할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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