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soom week9 회고

김_리트리버·2021년 3월 29일
0

Facts

  • github action s3 배포 자동화 설정
  • aws ec2 설정
  • 이미지 업로드 기능

Findings

  • redux 상태에는 역직렬화 데이터를 가지고 있어선 안된다.
  • git stash, git cherrypick, git rebase
  • PR 은 여태까지 commit 한거 한꺼번에 올리는 용도가 아니다.
  • image file base 64 string 에는 파일 형식과 같은 파일 정보를 가지고 잇다.
  • 이미지파일을 서버에 보낼 때는 formData 에 담아서 보내야 한다.

Feelings

git PR 을 여태까지 단순 브랜치간 병합하는 용도로 사용해 왔었는데

git PR 에는 하나의 커밋만 있어야 한다는 걸 처음 알았다..

fork 받은 저장소에 이미 커밋하고 push 한 상황에서 되돌리려고 발버둥 치다

git stash, git cherrypick, git rebase, 3-way merge, fast-forward merge 에 대해 알게되었다.

물론 평소대로 commit 들을 한꺼번에 PR 날렸으면 더 빠르게 개발할 수 있었겠지만

이번기회에 git 에 대해 많이 알아가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

이미지 업로드 기능에서 많이 헤멨는데, 평소 redux 에 직렬화, 역직렬화 상관없이 상태를 보관할 수 있는 줄

착각하고 있었다는 걸 깨달았다.

단순 이력서에 넣을 포트폴리오를 만든다고 생각하지 않고 만들면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야 겠다.

profile
web-develop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