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 Manger

sansam41·2021년 12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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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 Manager

  • 유니티 엔진을 사용할 때는 Component로 사용하는 C# 코드와 일반 C# 코드를 구분하여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
  • MonoBehaviour을 상속받는 클래스들은 Component로 사용되는 클래스이다.
  • Start, Update 등의 함수는 MonoBehaviour을 상속받은 상태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그럼 기존의 Component와는 다른 GameManager는 어떤식으로 구현해야 할까?
  • GameObject는 실체가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 따라서 MonoBehaviour을 상속 받지만, 실체가 없는 GameObject의 Component로 부착되면서 Manager역할을 하도록 구현한다.

  • Manger는 전역으로 사용되야 하기 때문에 대체로 싱글톤을 사용한다.

싱글톤
  • 객체의 유일성을 보장하는 디자인 패턴이다.
  • 다른 클래스들은 싱글톤 객체를 직접 만들지 않고 GetInstance와 같은 함수를 통해 접근한다.
  • 싱글톤 객체를 호출할 때 Init함수를 실행하여 현재 Instance가 null일 경우 새로운 싱글톤 객체를 만들어 준다. 이 객체는 유일성이 보존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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