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 Prefabs

sansam41·2021년 12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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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 Prefabs

  • Prefab은 Pre-Fabrication의 약자이다. 즉 미리 만들어놓은 오브젝트를 의미한다.
  • 오브젝트를 마치 붕어빵틀을 만들듯 따로 저장해놓고 필요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 게임 오브젝트를 Prefab으로 만들면 이를 코드에서 사용하거나, 많이 사용되는 오브젝트를 따로 저장해 사용할 수 있다.
  • Prefab을 더블클릭하면 Prefab의 Local Space에서 Prefab의 수정을 할 수 있다.
  • 또한 이를 통한 수정은 Prefab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오브젝트들에게도 적용된다.
  • 만약 기존의 Prefab과는 다른 설정을 갖는 오브젝트를 만들고 싶다면 오버라이드 기능을 사용하면 된다.
  • Prefab을 가지는 Prefab의 경우 Nested Prefab이라고 부른다.
  • 기존의 Prefab을 상속받아 새로운 Prefab을 만드는 것을 Prefab Variant라고 한다.
  • Prefab은 코드를 통해 런타임에 오브젝트를 생성하는 기능을 구현할 때도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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