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21.03.05

Subin·2021년 3월 5일
0

지난 몇 주간 회고

  • 함수형 자바스크립트 공부를 하고 있는데 강의 위주로 학습을 하다 보니 실제 구현에서는 크게 개선이 되지는 않은 거 같다. 공부를 한지 1달 정도 밖에 되지 않아서 조급할 필요는 없지만, 그동안 강의에 너무 의존했던 거 같다. 그래도 좋은 코드들을 많이 본 덕분인지 기존의 코드들을 함수형으로 고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몇 가지의 강의와 책중 인프런의 유인동 님의 강의가 정말 좋았다. 심지어 무료다. 인프런 링크

  • gitbook을 통해서 개인 노트를 작성하기 시작했는데 한 눈에 정리한 것들을 볼 수 있어서 무척 마음에 든다. notion에서 노트들을 관리하는 것보다 보기 좋다. notion은 더 노트나 다이어리 형식으로 쓰고 gitbook은 조금 더 정제 된 내용들을 담는 방식이 나에게 좀 더 효과가 있다. 생각으로는 공부한 내용을 깔끔하게 정리도 하고 깊게 이해하고 싶은데 계속 그러지는 못하는 거 같다. 그래도 뭐라도 기록을 해서 다행이다 싶다.

  • 설날 전후로 학습에 집중을 못하다 이번주 초 부터 다시 열정이 생긴 거 같아서 다행이다.

  • 자바스크립트 자체를 깊게 알고싶고, 좋은 코딩 습관을 만들고 싶다는 마음이 간절하다. 또 멈춰버린 프로젝트도 슬슬 다시 시작한다.

  • react-virtualized 로 table을 만들었는데 꽤 재미있었다. 처음에는 라이브러리 없이 테이블을 만드려고 했는데 고려해야 할 사항이 너무 많았다. 당장 테이블이 필요해서 react-virtualized를 사용하게 되었다. 비록 라이브러리에 도움을 많이 받았지만 꽤 공부가 되는 시간이었다. 기존에 ant-design이나 material-ui에서 table을 쓰면서 제공했던 table의 옵션들에 대해서 조금 더 이해할 수 있었다. 조금 더 정리가 되면 블로그에도 올리면 어떨까한다.
    codesandbox 링크

gitbook 노트들

profile
정확하게 알고, 제대로 사용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