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 IT 네트워크를 위한 네트워크 입문

기록일기📫·2020년 12월 26일
0

새로운 목표 - 네린이 탈출?

오늘 네트워크 서적을 구매했다! 올해 하반기 부터 네트워크 공부 해봐야지 생각은 하고 있었는데, 다른 것들에 순위가 밀려... 안하고 있었다.😂😂

어떤 서적으로 공부를 시작할지 고민하다가, 최근에 나온 책인 IT 엔지니어를 위한 네트워크 입문 책의 구성이 마음에 들어 선택하게 되었다!😊

📘 책 정보 - IT 엔지니어를 위한 네트워크 입문

내가 고른 책은 'IT 엔지니어를 위한 네트워크 입문' 이라는 책이다. 이 책을 고른 이유는 내용이 너무 깊지 않으면서도 내 네트워크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을것 같아서이다!

네트워크를 공부하고 싶은 이유?

책을 읽기 전에 네트워크를 공부하고 싶은 이유에 대해 적고, 책을 다 읽었을때 어느정도 목표를 이뤘는지 다시 보기위해 적어 본다.🙌🙌

  1. 직무에 관계 없이, 개발자에게 기본적인 네트워크 지식은 필수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책을 통해 기초 지식을 쌓으려 한다.

  2. 예전부터 실제로 데이터 통신이 어떻게 되는 것인지 궁금했다. 학교에서 네트워크 수업을 들었지만, 실제 통신 과정에 초점이 맞춰져 있지는 않아 아쉬웠다. (제가 이해를 못한거라면 죄송합니다 교수님...😂😂)
    그래서 네트워크 7계층(TCP/IP 5계층)이 각각 어떤 일을 하는지 조금 더 자세하게 알고 싶었다. 많은 책 중에서 이 책을 고른 이유이기도 하다.

  3. 클라우드를 공부하기 위해서이다. 2021년에 꼭 이루고 싶은 목표 중에 하나는 나만의 서비스를 만들어서 배포해보기! 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클라우드도 공부를 해야하는데, 그 전에 기초적인 네트워크 개념을 알아야 더 편할것 같아 공부하려 한다.

이유를 적고 보니, 의욕이 샘솟는다!! 💪💪💪


새로운 책을 받으면 언제나 설레고 기분이 좋다. 21년은 더 많이 배우고 성장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