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 프로그램 단위ex) 사람, 자전거, tv - 사칙연산 프로그램클래스?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틀. 객체는 클래스로부터 생성된다.클래스 : 빵틀, 객체 : 빵클래스 => 멤버 변수 + 메서드 + 생성자클래스 이름의 첫 글자는 일반적으로 대문자
접근자 : private, public 반환형 : void, String, Long 등매개변수 : 필요시에만 정의되고 자료형과 변수로 이루어짐. 객체.메서드이름으로 접근. 그러나 private메서드는 호출 불가이름은 같지만 매개변수의 개수, 타입이 다른 메서드를 만드는
객체는 메모리에서 동적으로 생성되고, 더 이상 필요 없게 되면 Garbage Collector에 의해서 제거된다.레퍼런스 : 레퍼런스는 가리킨다는 뜻으로 생성한 객체의 주소를 변수에 저장하는 것.자료형이 같아도 다른 공간에 존재하는 객체는 다른 객체이다. 이 말은 똑같
디폴트 생성자 : 객체가 생성될 때 가장 먼저 호출되는 생성자. 클래스 이름과 같고 매개변수가 없다.사용자 정의 생성자 : 특정 목적에 의해 개발자가 만든 생성자. 클래스 이름과 같고 매개변수가 있다.객체가 gc에 의해서 메모리에서 제거될 때 finalize()메서드가
java 프로그램은 많은 클래스로 구성되고, 이러한 클래스를 폴더 형식으로 관리하는 것을 패키지라고 한다.패키지 이름만 보고도 해당 패키지 안의 클래스가 어떤 속성과 기능을 가지고 있는 지 예상이 되도록 이름을 짓는 것이 좋다.다른 패키지에 있는 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해
멤버 변수는 주로 private으로 설정해서 외부에서 데이터를 변경할 수 없도록 한다. 멤버 변수를 외부에서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메서드이다.
클래스와 달리 객체를 생성할 수 없다. 메소드만 존재.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이유? 객체가 다양한 자료형을 가질 수 있기 때문class -> interfaceextends -> implementsclass대신 interface키워드를 사용하고 extends대신 imple
예외란 프로그램에 문제가 있는 것을 말하며 예외로 인해 시스템 동작이 멈추는 것을 막는 것을 '예외처리'라고 한다. exception(예외)은 개발자가 대처할 수 있으나 error는 개발자가 대처할 수 없다.exception의 종류에는 NullPointerExcepti
NullPointerException을 피하기 위해서는 null을 검사하는 로직을 추가해야하는데 null 검사를 해야하는 변수가 많은 경우 코드가 복잡해지고 로직이 번거롭다.Java8에서는 Optional 클래스를 사용해 NPE를 방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는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