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벨로그 ㅋ_ㅋ;;; (a.k.a 일기)

HyunSung Kim·2019년 10월 23일
3
post-thumbnail

저는 개발자가 아닙니다.

어린 시절에 게임 개발을 하고 싶은 마음에 헌 책방에서 C언어 책들을 사서 읽곤 했었는데, 집이 다소 빈곤하여 컴퓨터 구매가 늦어지는 바람에 공부를 제때 하지 못해 직업군인을 하다 얼마전 전역하여 새로 직장을 다니고 있는 아저씨입니다. ㅎㅎ

개발 시작의 계기

사실 지금도 개발이 업이 아니고 평범한 회사의 직장인으로 다니면서 짬짬히 시간을 내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웹 개발에는 흥미가 전혀 없었으나 어린 시절 봤었던 html, css, javascript 아주아주 약간(?) 해본 것 밖에 없던 내가 갑자기 웹에 달려들어 공부하기 시작! 그 계기는 바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일명 와우)

이 와우라는 게임을 전역 후 잠시 프리하던 시간에 했었는데 거기서 한 길드에 가입을 하게 되고 가족같은 친근한 사람들의 분위기에 이끌려 모여서 술도 한 잔 하고 재밌는 일상을 보내게 되어 이 길드를 홍보하고 싶은 마음이 들어 길드 홈페이지를 만들어보자! 하여 다시 html, css, javascript를 공부하고 디자인을 잘 못하니 부트스트랩, 머터리얼도 들여다보게 되고 서버도 한 번 돌려볼까? 해서 라즈베리파이를 구매해서 웹 서버도 구축해 보며 하던 것이 시발점이 되었습니다.

개발 언어 선택 장애

웹 코딩을 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언어는 너무너무나 많은데 결정을 쉽사리 못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제 친한 동생 중에 C# 백엔드 개발자가 한 명 있는데 그 친구가 React 라는 것을 배워보는 것이 어떠냐? 라고 권유하여 한 번 해볼까? 하고 자바스크립트도 제대로 이해를 못 한 상태로 리액트에 달려들었습니다.
결과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ㅜㅜ

한글로 된 자료도 별로 없던 시절 구글링을 하며 찾고 있던 중 벨로퍼트님의 블로그를 보게 되었고, 그 길로 리액트에 빠져들어 지금은 자바스크립트 풀스택으로 게시판, 블로그, 가벼운 쇼핑몰 정도는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ㅊㅋㅊㅋ 빰빠라빰~

행사전표시스템(by NodeJS)

제가 지금 다니는 회사는 연회(파티), 웨딩, 컨벤션 등을 주로 하는 곳으로 각 홀 담당자들이 대금 결제를 위한 빌지(전표)를 손으로 적어서 인포메이션에 내려가 결제를 진행하는 것을 보고

아니!! 요즘 같은 IT 시대에 이 무슨 원시인같은!!!!

이라 생각하던 중 우리 부장님께서 "웹 만들 줄 아시는 거 같던데 전표 폰으로 작성해서 인포에서 바로 출력 확인 되게 해주면 좋지 않을까요? ^^"라고 하셔서 리덕스 덕지덕지 리액트까지는 필요없을꺼 같고 구조가 거의 정적 입출력이라 그냥 express, ejs로 대충 후리리리 뚝딱 만들어서 던져드렸는데 반응이 좋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건 무슨 상황인지)

마무리

개발자가 아니고 독학(구글링)으로 공부를 하다보니 막힐 때마다 참 답답하고 영어도 잘 못하니 힘든데 오늘 Koa백엔드에 리액트로 codemirror 에디터를 붙혀 그림 파일을 중간 중간 업로드 할 수 있는 기능을 혼자 머리 쥐어짜가며 만들어보았는데 결국 성공했다!!!! (빰빠바바~)
그리하여 그 동안 머릿속에 그려왔던 나만의 블로그를 만들려고 희망차게 시작하였는데 이게 왠 일??? -ㅅ-;;

bcrypt가 설치가 안된다 ㅜㅜㅜㅜ 이를 우째... 일단 퇴근하고 내일 해야겠다...

모두 즐거운 밤 되세요~! 참 두서없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rofile
개발자 아님다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5월 31일

가벼운 마음으로 왔다가 많은 것들을 배우고 정독하고 갑니다 🙏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