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24 Algorithm] 대학교 Assignment #1

shinychan95·2020년 3월 24일
3

두 세 네 다섯 번째 문제

1. A+B
2. Town Hall
3. N-lap race
4. Angular sort

@Algorithm Class Assignment #1

A+B

Write a program that takes two integers A and B from the standard input(stdin) and print an integer A+B to the standard output(stdout).

파이썬이라 자료형 고민없이 int로 뿌셨다.

 

Locate Town Hall

1차원 공간에 점들이 있을 때, 모든 지점으로부터 거리합이 가장 작은 점을 찾는 문제

모두 계산, 2차 함수 최솟값 두 가지 방법으로 도전했다 뿌심 당했다. 결국, 중앙 지점 찾기 방법으로 도전하여 뿌셨다.

 

N-lap race

레이싱 대회에서 다수의 드라이버 순위를 기록하는데 중간 변동 시 YES를 외치는 문제

디버깅하며 프로세스 효율화를 통해 뿌셨다.

 

Angular Sort

2차원 공간에서 각도를 기준으로 좌표를 sorting하는 문제

공간 나누고 sin에 여러 조건 다 걸어서 해보았다가 뿌심 당했다.
결국 Quick Sort로 뿌셨다.

 

결론

하루에 4개를 뿌시긴 쉽지 않다. 하지만 난 오늘도 뿌셨다.

profile
개발자로 일하는 김찬영입니다.

3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0년 3월 24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뿌셨다 왤캐 웃겨 너 ㅋㅋㅋㅋㅋ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0년 3월 26일

찬하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