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프라] 01. 컴퓨터 구조와 소켓

dogyeong·2020년 3월 26일
0

it인프라

목록 보기
1/2

본 글은 강의영상을 보고 작성했습니다.

  • 컴퓨터
    - 하드웨어
    - 커널
    - 유저 모드
    - 프로세스(virtual memory), 디버거
    • 쓰레드
  • 커널 + 유저모드 = OS
  • 하드웨어 + 커널 + 유저모드 = 플랫폼
  • 멀티프로세싱, 멀티쓰레딩 환경에선 동기화가 가장 중요
  • 파일 = 유저모드 어플리케이션이 커널에 진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추상화된 인터페이스
  • 소켓 = 클라이언트 어플리케이션과 프로토콜을 이어주는 파일
profile
Engine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