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26

커피 내리는 그냥 사람·2021년 2월 27일
0

위코드 18기 일기

목록 보기
10/17

<오늘 있던 일>

  1. 오전에 파이썬 이해도 테스트가 있었음. 그거 때문에 공부를 했는데 오전에 머리가 좀 굳은 느낌이라 잘 들어오지 않음. 실제로 별 도움 안 되었음. 그냥 CRUD나 더 할 걸 그랬다.

  2. 테스트는 5문항 주요 내용의 메서드를 이용하는 것. 다 풀리긴 했는데 한 문제가 막혔음. find함수를 쓰지 말라는 힌트를 보고도 count 개념으로 접근했다가 삽질함. 분해서 점심도 제대로 못 먹고 공부함.

  3. 오후 세션은 1개 있었고 WEB의 원리였다. 면접에서 굉장히 많이 기술되는 내용이었지만 다행히 생활코딩하면서 많이 들었던 내용이라 어렵지 않게 세션을 들을 수 있었다.

  4. 잠깐 장고 1팀 미팅이 있었다. 주말동안 분명 CRUD2가 끝나고 시간이 남을 예정일 걸 예측하신 멘토님이 추가로 과제를 내주셨다. 먼저 과제는 github push 후 링크 올리기로 제출 방식이 변경되었고, 추가로 mySQL 공부를 했음 좋겠다고 하셨고 아마 다른 멘토님 통해 크롤링이 나갈 수도 있다고 했다.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공부를 좀 해야하는 주말이 되지 않을까 했다. 걱정이 되는 것은 내가 이걸 그 때까지 끝낼까였는데, 그 이유는 시작을 못 하고 있었던 것. 그 때 질문 기화가 생겨 물어보니 CRUD 1의 내용의 VSC 버젼이라 금방 해결되었다.

  5. 덕분에 과제에 속도가 붙었고 빠른 저녁 식사 후 잠깐 앉아 집중하니 끝났다. github push는 데이터베이스와 시크릿키가 같이 올라갈까봐 방법 찾아보고 하다가 시간이 끝나서 집에 왔다.

  6. 집에 와서는 일단 시크릿 키를 숨기는 것까지 완료했다. 처음에 경로를 못 찾는 파일 때문에 진도가 나가지 않았는데 절대경로를 설정해주는 방식이 나온 블로그 덕에 해결할 수 있었다.

profile
커피 내리고 향 맡는거 좋아해요. 이것 저것 공부합니다.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2월 27일

분해서 점심도 제대로 못 먹고 공부하셨다니!
다민님 그래도 식사는 꼭 잘챙겨드세요!
😳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