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uble Shooting] Android Duplicate Class Found

최민재·2022년 5월 3일
2

TroubleShooting

목록 보기
1/1
post-thumbnail

코딩을 하다가 갑자기 한 오류가 발생했고 로그를 보니
presentation 모듈에서 Duplicate Class Found라는 오류가 터졌다.

구글링을 해보니 dependency에 추가해주었던 외부 라이브러리 중 하나가 충돌한 것이었습니다.
구글링 과정에서

configurations { implementation.exclude group: 'org.jetbrains', module: 'annotations' }

app 수준의 gradle에 이런 코드를 넣으라는 말도 있었고
저의 경우 이 코드를 넣으니

error: [ComponentProcessor:MiscError] dagger.internal.codegen.ComponentProcessor was unable to process this class because not all of its dependencies could be resolved. Check for compilation errors or a circular dependency with generated code.

이런 오류가 발생했다.

다시 원인으로 돌아가서 dependency의 충돌이 나는 라이브러리를 해결하고자 했고
저의 경우 문제는 이것이었다.

위의 사진에서 보이듯이 Room의 컴파일러를 implementation으로 하고말았다.

이렇게 kapt로 수정하니 실행이 정상적으로 잘 되었다.

compiler를 implementation으로 작성을 했으니 당연히 오류가 나는 것이었다.
다음부터는 제대로 읽자..

참고로 Kotlin kapt는 대충 기존의 annotationProcessor을 대신한다.
kapt는 자바 어노테이션을 처리할 때 kotlin 파일도 어노테이션 처리를 하라고 하는 것 입니다.

profile
응애 Android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