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09/05/2022

sung eon·2022년 5월 9일
0

TIL

목록 보기
2/19

정신을 놔버려 TIL이 더러워질 것 같으므로 짧게 쓰겠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울트론은 언제쯤 세상에 나올까. AI가 개발도 해주고 인간이 개떡같이 코딩해도 찰떡같이 알아듣고 알아서 척척 개발해줬으면 좋겠다. 놀랍게도 진심이다. 놀랍도록 진심이다. 토니 스타크 현생 부활해주라...! 울트론 개발해주라주!

  • 오늘부터 본격적인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 내가 맡은 기능 중 가장 메인 기능인 프로필 페이지 프론트/백 을 맡아서 중심적으로 했다.
  • 잘 하다가 중간부터 서버와 클라이언트간의 문제가 생기며 POWER ERROR 가 시작됐다.
  • 뭐가 잘못된건지 찾으려다가 코드가 건너지 말아야할 강을 건너버렸다.
  • 다시 싹 다 지우고 새로시작 (이게 4시)
  • 아까 날 괴롭혔던 기능 잘 구현되길래 방심했다.
  • 새로운 ERROR의 시작

놀랍게도 8년차 개발자인 친구도 하는 건 다르지만 비슷한 루트를 겪는다며 위로아닌 위로를 해줬다.
더 슬퍼지기 시작했다. 코딩을 모르던 시절로 돌아가 늦잠 한번 시원하게 자고싶다!

profile
코베베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5월 10일

아니 성언님 항상 이런 짤은 어디서 갖고 오시는 거예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차 개발자도 겪으시는 오류... 제가 이야기헀듯이 개발자는 끊임없는 오류와 버그와 싸우는 사람.... 성언님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모든 개발자가 겪는 고충이라니 그래도 위로가 되셨으면 좋겠어요 늦잠은 이번 주말에 시원하게 한 번 퍼질러 자봅시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