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위즈랩 게임들 뜯어보기

logg·2021년 1월 11일
0
post-thumbnail

오늘은 위즈랩을 통해서 게임코딩을 진행해보았는데 아쉽게도 나는 하트를 많이 받지 못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이 한 것들 중에 하트를 많이 받은 것들을 보고 코드를 뜯어보기로 했다!

보면서 왜 하트를 많이 받았을까?라는 나의 생각을 정리하고자한다.

1. 탈출해요 마녀의숲

  • 게임 요약: 마녀가 숲을 탐험하면서 하는 슈팅게임

  • 왜 하트를 많이 받았을까?

    • 다른 게임들과는 달리 슈팅 속도가 빠르고 많은 발사체들이 나간다. -> 더 재밌다
    • 게임에 대한 설명을 밑에 잘 해놓았고 버전 업그레이드 기록을 잘 남겨놨음
      • 소비자 친화적인 느낌을 준다.
  • 배울점(놀라게 했던 부분)

    • 이렇게 설명해놓고 기록해놨다는 게 놀랍다.

2. 뽁뽁이 키우기

  • 게임 요약: 뽁뽁이를 터트리면서 점수를 올리는 게임

  • 왜 하트를 많이 받았을까?

    • 일단, 친숙한 뽁뽁이를 터트린다는 아이디어가 좋은듯
      • 사람들에게 흥미를 줄 수 있을 것 같다.
    • 터트리는 행위에 대한 강화와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는 부분이 재밌었다.
  • 배울점

    • 재밌게 만든 점?
    • 아이디어가 참신했다

3. 결론

  • 비록 나는 재밌는 게임을 만들지는 못했지만 다른 사람들의 작품에서 배울 수 있는 점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 부족한 실력이기 때문에 좋은 작품들을 보려고 노력했고 다음에는 내가 그런 입장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앞으로 나아가야겠다.
profile
logg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