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다난 제이콥 23.02호

쏘리초이·2023년 3월 3일
0

2월 목표
재활 열심히하기

2월 목표 잘 지킨것 같다. 재활도 아침마다 진짜 열심히 했다. 2월말부터 F45를 시작했다. 이정도로 운동 할 수 있는것도 재활을 잘 했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어쨌든 컨디션, 건강 관리도 실력이다..!

인증서버 분기처리

2월에 있었던 다사다난한 일 중 가장 큰 일은 인증서버를 분기처리 한 것 이다. backend 작업이 많았지만 그래도 frontend에도 바뀌는 것들이 있었고, 적용되는 것들이 있어서 테스트도 좀 빡셌고, 적용을 하면서 헷갈리는 것들도 많았다.

분기처리를 하면서 더 좋아진 점은 원래 googleLogin/appleLogin 부분이 하나여서 불편함이 있었다. 앱은 2개인데 backend에서 login을 받는 부분이 하나이기 때문에 씹히는(?), 겹치는(?) 그니까 세션이 계속 남아있는 이슈가 있었다. 이 부분이 깔끔하게 해결이 되었다.

Github Actions 으로 CI/CD 적용

2월 마지막주에는 github actions으로 CI/CD를 적용했다. 이걸 하게된 계기는 앱이 하나 더 생기면서 배포하는 일도 잦아질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예전에 github actions로 배포를 했었는데 그때당시엔 어떻게하는지 잘 이해도 안된 상황에서 붙이기에 급급했지만 지금은 그래도 어느정도 시간도 있었고 해서 다시한번 해봐야겠다는 생각으로 붙이게 되었다. 다음 포스팅에서 안드로이드와 ios 부분 정리를 해봐야겠다.

3월 목표

  • 새로 입사한 디자이너랑 팀웤 잘 다지기
  • F45 시작했는데 꾸준히 잘 다니기
  • 살 뺴기
profile
Hello Univers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