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13기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최종 합격 후기

kbannie·2022년 3월 31일
0
post-thumbnail

❓ 어떻게 알았는가

계획을 좋아하는 J인 나는 미래에 내가 무엇을 할지, 무엇을 하고 싶은지 등 많은 생각을 하고 계획을 세워나간다. 개발자를 진로로 잡고 나서 나에게 멘토나 조언을 해줄 수 있는 사람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왜냐하면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들이 옳은 방향인지 혹은 삽질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판단력을 세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진로에 대한 고민을 현직자인 분들께 말씀드려 고민을 해결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대외활동을 찾아보니 한국장학재단에서 진행하는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문구를 발견하였고 나는 글을 보자마자 망설임없이 지원하였다.

🧒 멘토님 선정 기준

수많은 멘토님들 중 나하고 가장 잘 맞는 멘토님이 누구인지에 대해 생각했다. 특별한 기준은 세우지 않았고 멘토님들이 세운 커리큘럼을 보고 가장 재미있고 나에게 도움이 될 만한 멘토님을 선택하였다.

💡 합격하기까지의 과정

세가지 질문 사항에 대해 작성하는 것이 첫번째 단계이다.

  1. 여러분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지원의 동기 및 성격의 장단점 등을 포함하여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500자 이내)

3가지 질문 중 가장 작성하기 수월했다. 나의 장점은 무엇이든 해보고자 하는 도전 정신, 단점은 욕심이 많아 완벽한 결과물을 추구하여 필요 이상의 에너지를 소비한다고 썼다. 내가 생각하기에 단점으로 적은 사항이 누군가에게는 오히려 좋은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물론 나도 이러한 욕심이 하나의 성장 과정이라고 생각하지만 체력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여겨 단점으로 넣었다.

  1. 여러분들의 꿈과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 그 간의 사항들을 알려주세요. 더불어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참여를 통해 개선 및 달성하고자 하는 인재상 (신뢰, 소통, 창조)의 모습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500자 이내)​

나는 창조를 인재상으로 선정하여 교내 수상과 연관시켜 스토리를 이어갔다. 그리고 후반부에는 IT 지식을 확장하여 비판과 동시에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인재 가 되고 싶다고 마무리를 지었다.

  1. 여러분 자신에게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의 멘토가 필요한 이유와 멘토링 참여에 대한 다짐을 말씀해주세요. (500자 이내)

내가 왜 IT 학과를 정하였고 이 길을 향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할지 작성하였고 이 노력들을 실현하기 위해 멘토링의 멘토가 필요하다고 작성했다.


1차를 합격하고나서 2차는 멘토님의 선택으로 면접 또는 서류로 진행된다. 내가 선택한 멘토님은 서류로 확인하여서 따로 면접을 준비하지 않았다.
3월 25일 결과가 나오고 결론적으로는 최종선발이 되었다. 한 달에 한번씩 모임을 가지는 방식으로 12월까지 진행되는 장기 프로젝트이다. 이번 활동을 통해 내 미래에 대한 고민들을 해결하였으면 좋겠다.

profile
여행하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