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 웹사이트 제작기 #1. 계기

정메롱·2020년 12월 5일
0
post-thumbnail

1. 들어가며

이곳 저곳 지원하다보니, 포트폴리오 웹사이트를 구축해두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옛날부터 생각은 했었고 기왕 하는 거 제대로 하고 싶은 마음이었지만, 제대로 할 줄 몰라 생각만 한참 했었다.

하지만 재택 근무가 장기화될 것으로 보이고, 이직도 내 맘대로 되지 않아 시간이 널널해졌다. 그래서 개린이는 자기만의 포트폴리오 웹사이트를 만드는 데 도전하기로 했다.

2. 만드는 순서

인프런에서 강의를 들을 땐 이미 준비된 예제를 바탕으로 진행됐기에 정말 100% 내 역량만으로 만든다는 느낌은 없었다.

그래서 어떤 순서로 만들어야 좋은가 싶었다. 구글링해보니 대략 아래와 같은 순서인 것 같다.

1) 레이아웃 기획
2) 디자인
3) 기능 구현
4) 배포

심플한 것처럼 보이지만 레이아웃 기획부터 막막하다. 하~ 어떻게 되겠지, 싶다. 뭐 엄청 복잡한 웹사이트를 만들 것도 아니고 SPA로 만들 거니까.

profile
개발 어린이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