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on Supporters Hackathon 04

이태곤·2022년 9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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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ex

  1. Tile Map Component

  2. Foothold Entity

  3. Map Layer


  • Mod에서는 맵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그리드의 교점에 따라 다른 크기로 타일맵 형성이 가능하다.

  • 클릭뿐만아니라 박스칠하기 기능을 통해 드래그를하여 보다 큰 타일맵을 형성할 수 있다.


왼쪽부터 그리드 교점, 그리드 선, 그리드의 중점, 박스칠하기를 통한 드래그


Tile Map Component

  • 월드의 지형(주로 tile)Entity에 대한 정보를 담고있는 Component

  • Scene Maker에 maps에서 확인가능하다.

  • Color : Tile Entity의 색상을 지정할 수 있다.

  • TileSetRUID : 현재 사용하고있는 Tile Entity의 이미지 ID값을 의미하며 Sprite Picker 기능을 통해 다양한 tile 모델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다.

  • FootholdDrag : foothold의 마찰력을 의미하며 값이 음수에 가까워질수록 미끄러운 발판이된다.

  • FootholdForce : foothold에 가해지는 힘을 의미하며 양수는 오른쪽으로부터 음수는 왼쪽으로부터 캐릭터가 힘을받게된다.

  • FootholdWalkSpeed : foothold에서의 속력을 의미하며 양수일수록 캐릭터가 빠르게 움직이고 음수일수록 슬로우가 걸린것처럼 속력이 느려진다.

cf) footHold : 캐릭터 또는 몬스터 Entity가 밟고 다니는 발판정보를 의미하며 Scene패널에 발판정보 ON/OFF 또는 File->Setting->만들기에서 발판정보의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

발판정보 ON/OFF 기능


Foothold Entity

  • Model List에서 확인 및 추가 가능

  • 빨간색 선은 밟고 다닐 수 있는 Foothold정보를 의미하며 하얀 point들을 수정하면서 foothold영역을 추가 또는 삭제가 가능하다.

  • EdgeLists : CustomeFoothold Component에있는 property로 foothold(빨간선)의 갯수, 각 foothold마다 point(하얀점)의 갯수를 확인하고 위치또한 수정할 수 있다.

ex) 위 사진에서 집모양의 Entity에대해서 foothold는 9개이고 2번째 foothold의 포인트는 2개이다.

MapLayer

  • 하나의 맵에대해서 최대 10개의 레이어를 생성할 수 있으며 레이어의 우선순위는 Map Layer에서 밑에쪽에 위치할수록 맵에서는 뒤쪽에 표시되게된다. <-> 레이어가 Map Layer에서 위쪽에 위치할수록 맵에서는 앞쪽에 표시된다.

ex) 나무는 Layer4에 위치하고 몬스터가 위치한 Layer3보다 Map Layer에서 위쪽에 위치해있으므로 맵상에서 몬스터보다 앞쪽에 위치하게된다.

  • 활성화/비활성화 기능을 갖고있으며 각 레이어에 존재하는 Entity의 활성화/비활성화 여부도 같이 결정된다.
  • 레이어를 보호할 수 있도록 잠금기능을 제공한다.
  • 레이어 추가기능을 제공하며 기존 레이어보다 위쪽에 생성되게된다.
  • 되돌리기가 불가능한 레이어 삭제기능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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