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 Bar
Scene Panel
Model List
Scene Maker
Workspace
Property
Map Layer
Save(Ctrl+S) : 현재 만들고있는 MOD게임이 로컬이 아닌 MOD 서버에 즉시 저장됨
Export to File : 현재 만들고있는 MOD게임을 내보내기를 통해 로컬에 저장할 수 있음
Publish : 현재 만들고있는 MOD게임을 출시 할 수 있음
Revision : 버전을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음(특정 버전으로 돌아가기, 백업기능)
Undo(Ctrl+Z) : 실행취소
Redo(Ctrl+Y) : 재실행
Play(Ctrl+F5) : 게임 실행
그 외 편집 기능 : 잘라내기(Ctrl+X), 복사(Ctrl+C), 붙여넣기(Ctrl+V), 및 삭제(Del)
위와 같이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Panel 을 제공하고 있음
자주 사용되어지는 기능들은 도킹해서 개발환경을 Customizing해서 사용할 수 있다.
Map List : 새 맵작성, 시작맵 설정 가능
MapleStroy Map : 사용가능한 개발되어진 실제 MapleStory Map 제공
Script Manager : 제공되어지는 Script Sample들을 확인 할 수 있음
MOD 개발자센터, API Reference 웹으로 한번에 이동할 수 있음
Bug Report : 실행, 만드는 중에 발생한 Bug를 즉시 리포트 할 수 있음
Grid : 직사각형 모양의 그리드 활성화 여부를 선택할 수 있음 / 그리드정보를 통해 자세한 좌표정보 확인 가능
발판 : 타일에 대한 발판영역이 표시됨 / 폴드가 연결되어있다면 캐릭터가 통과 할 수 없음
여기서 시작 : 캐릭터의 시작위치를 설정할 수 있음
모바일 시뮬레이터 : 모바일 환경에서의 테스트 및 플레이가 가능함
성능 통계 : FPS, MEMORY, 좌표 정보등을 확인할 수 있음
Scale : 화면 비율 조정기능
배경, 타일, 객체, 몬스터, 사다리, BGM 등 게임을 구성, 제작하는데 필요한 모델들이 담겨있음
'+' 버튼을 통해 새 그룹 추가하여 자주 사용 되어지는 나만의 카테고리를 생성하여 Customizing해서 사용 가능
게임에 추가한 Entity 리스트들을 확인 할 수 있다.
모델들간의 부모-자식 관계로 계층 설정이 가능
파일 탐색기 기능과 유사하게 Scene에 추가된 모든 모델들의 원본이 저장되는 공간
Script 및 Folder 생성 가능
Component와 Property 값을 사용해서 나만의 모델들을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음
ex) npc의 Name 또는 Message 내용
ex) Sprite RUID : 각각의 모델들이 가지고있는 고유한 ID값 / 제공되는 Sprite Picker를 통해 다른 여러 모델들로 변경 가능
타일은 Layer 하나 당 한 타일씩 배치가 됨 --> 여러개의 타일을 배치하고 싶다면 레이어를 추가해야한다.
위쪽에 위치한 Layer일수록 우선순위가 더 높음(더 위쪽에 배치됨)
ex) layer2 > layer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