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48

김태현·2020년 12월 13일
3

나도 안다
부족한 점도 많고 코딩도 잘 못한다는 사실을
똑같이 배우는데 발전하고 있는지도 솔직히 잘 모르겠고 오히려 뒤쳐진다는 느낌만 자꾸 드는건 정말이지 괴롭다
아무래도 나는 실력이 뛰어난 개발자가 되기는 그른것 같다

그래서 목표를 바꿨다
일당백 하는 존재는 못 되더라도 꼭 필요한 존재가 되자
믿고 일을 맡길 수 있는 팀원이 되자
같이 일 하고싶은 동료가 되자

그래도 요즘 빈말이든 아니든 같이 못하게 되서 아쉽다느니 이번에 재밌었다느니 이런 말들을 자주 듣게되면서 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한 것 같아 기분이 좋다

요즘 계속 안 좋은 상황들이 나한테 겹쳐서 일어나면서 나도 모르게 힘든소리를 주변에 자주 했다
정말 나도 몰랐는데 어느새 내가 불만쟁이로 변해져있더라
다들 힘들고 생각도 많을텐데 나 혼자만 세상 힘든척 하면서 그들의 위로를 갈취한건 아닐까 생각도 들고, 다들 좋은사람들인데 내가 괜히 그들의 기분을 다운시키는건 아닌지 미안하다

고쳐서 더 좋은 내가 되도록 노력해야겠다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

6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0년 12월 13일

성장하는 캐릭터... 줄여서 장터..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0년 12월 16일

더 좋은 나...... memo...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0년 12월 21일

이걸 이제야 봐서 맴이 아프네요..
이런 생각을 하고 있었을 줄이야..
당신은 불만쟁이가 아닙니다
그냥 불만이 많을 뿐이에요
그리고 우리의 팀워크.. 같이 불만 많고 전 나쁘지 않았다구 봅니다..! 쿵짝이 잘맞았잖아요
당신은 최고였어..
갓챠피디아의 희망.. 김태현 힘내라

1개의 답글